웹케시그룹, 특성화고 학생 대상 장학금 신설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6-16 08:45:09
  • -
  • +
  • 인쇄
서울·경인지역 20여명 선발···IT부터 관광·세무고까지 다양

B2B 핀테크 기업 웹케시그룹이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한다.

15일 웹케시그룹(회장 석창규)은 '제1회 웹케시그룹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장학금은 특성화고 재학생 중 학업성적 및 재능이 우수한 학생을 선발해 지원한다.
 

▲사진 = 웹케시그룹 제공

 

사회공헌 사업을 활발하게 펼치는 웹케시그룹이 올해 처음 실시하는 행사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과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특성화고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장학생 선발은 첫 행사임에도 100여 명의 학생이 교장 선생님 혹은 지도 교사의 추천을 통해 지원했고, 경쟁률은 4:1에 달했다.

총 20여명이 선발됐으며 서울, 경기, 인천 지역을 중심으로 추천받아 선발했다.

서울은 광운전자공업고(이주원), 대진디자인고(이채헌), 동일여자상업고(김성진), 경기상업고(정병권) 등 IT 관련 특성화고 학생 등.

경기와 인천 지역은 수원공업고(이인환), 성보경영고(조선우), 이천세무고(이현희), 인천대중예술고(박정우), 인천전자마이스터고(권재진), 청학공업고(강현서) 등이 선발됐다.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은 “웹케시그룹 장학생 선발이 첫 회임에도 많은 학생이 지원했고 우수한 학생들을 선발할 수 있었다”며 “뛰어난 학생들이 웹케시그룹과 함께 사회에서 성장해나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어 “내년에는 더 많은 학생들이 장학금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웹케시그룹은 매년 성장의 결실을 나누겠다는 일념 아래 수익의 일부를 국가, 사회, 고객, 주주에게 환원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주요 사회공헌 활동으로는 2002년 한국백혈병소아압협회 기부를 시작으로 한국미혼모가족협회 기부, 캄보디아 HRD 센터를 통한 IT 인재 육성, 조현정장학재단 후원, KPGA 선수 후원, ICT 논문 공모전 주최, 충주 하청마을 자매결연 등 20년간 총 17개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소비자위, SKT 해킹 피해자 배상 결정…인당 10만원 상당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가 SK텔레콤에 해킹 피해자 1인당 10만원의 배상금을 지급하라고 결정했다. SKT가 해당 배상 결정에 동의할 경우, 해킹 사고 피해자 약 2300만명에게 지급해야 할 보상 금액은 총 2조3000억원에 달한다. 21일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따르면 위원회는 지난 18일 집단분쟁조정회의를 열고, 지난 4월

2

“우리가 원한건 소통”, 엔씨(NC) 유저에게 인정 받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21일 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가 주요 IP를 중심으로 이용자와의 소통을 강화하는 모습이다. 정기적인 라이브 방송을 통한 개발진과 이용자의 양방향 소통, 투명한 업데이트 방향성 공개, 커뮤니티 협업 등이 유기적으로 이뤄지며 게임성뿐 아니라, 회사에 대한 이용자들의 평가도 달라지고 있다. ‘아이온2’는 달

3

고려아연 미 제련소 건설, 최종 합작계약 없이 '지분 10%'...기형적 구조 드러나
[메가경제=정호 기자] 고려아연의 미국 제련소 건설 관련해, 최종 합작계약이 체결되지 않아도 합작법인이 고려아연 지분 10%를 그대로 보유하게 되는 비정상적인 구조가 존재한다는 사실이 확인됐다. 합작법인 투자자들이 체결한 ‘사업제휴 프레임워크 합의서(Business Alliance Framework Agreement)’는 당사자들의 역할과 책임을 구체적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