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x알바몬, 전국 대학생들과 함께하는 ESG 캠페인 진행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4 08:59:10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대학생들과 함께하는 ESG 캠페인을 진행한다. 그 일환으로 대학 캠퍼스를 찾아가는 ‘카페드림즈(Café DREAMZ)’ 투어를 통해 리유저블백을 직접 꾸며보는 이색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카페드림즈’는 학업과 아르바이트, 취업 준비를 병행하느라 바쁜 대학생들에게 휴식과 응원을 선물하는 대학생 응원 프로모션이다. 온라인 사전 투표를 통해 선정된 캠퍼스에 커피차를 보내 무료 음료와 굿즈를 제공한다. 지난해 50개 대학을 방문해 2만5000여 명의 학생을 만났고, 올해는 대상을 60개 캠퍼스로 확대해 더 많은 Z세대와 소통할 예정이다.

 

▲ <사진=잡코리아>

 

이번 6월 일정에는 대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며 환경 보호와 자원 순환의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ESG 프로그램을 더해 눈길을 끈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인쇄 오류로 폐기될 위기에 처했던 2만5000개의 리유저블백을 손수 꾸며, 단 하나뿐인 나만의 ‘백’으로 재탄생시키는 ‘실수로 탄생한 행운템 럭키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학생들은 미세한 인쇄 오류가 있는 가방에 자신만의 스티커와 메시지로 개성을 더하며 세상에 하나뿐인 가방을 완성하게 된다. 이를 통해 작은 실수에서 새로운 기회를 발견하고, 버려질 뻔한 물건의 가치를 되살리는 업사이클링을 경험하며 ESG 실천 의미를 되새길 수 있다. 현장에서는 개성 넘치는 럭키백을 꾸민 참가자들에게 푸짐한 경품도 증정한다.

 

지난 2일 서울 한양대학교에서 열린 행사에도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이벤트에 참가한 오서윤(한양대학원 관광학과) 학생은 “전량 폐기될 뻔한 가방을 의미 있는 이벤트와 함께 재탄생시킨 점이 인상깊었고 환경을 진심으로 생각하는 기업이라는 인식을 받았다”며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꾸미기 트렌드를 센스있게 기획해주신 것 같아 재밌게 참여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잡코리아는 대학생들이 사고의 전환을 통해 작은 실수를 긍정적인 기억으로 바꿔보는 경험을 얻어가길 바라는 취지로 이 행사를 기획했다. 이케아의 스펠링 오류 가방 한정 판매, 어글리어스의 못난이 농산물 정기배송 서비스, 하자가 있는 B급 그릇 시장의 성장 등 다양한 업사이클링 사례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임선양 잡코리아 전략마케팅팀 팀장은 “재사용 가능한 리유저블백의 인쇄 오류를 스티커로 커버업하는 이벤트에는 앞으로 인생을 살면서 수많은 실수를 경험하고, 또 극복해나갈 청춘을 향한 응원은 물론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지구 환경을 함께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마음을 담았다”며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앞으로도 1위 HR테크 플랫폼으로서 청년들에게 진정성 있는 응원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IBK기업銀,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 장학금 전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학업에 매진하고 있는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 848명에게 장학금 16억원을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장학금 후원에는 중기 근로자가 재직 중인 회사가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아울러 IBK장학생은 향후 도서벽지 지역의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학습지도 봉사활동 ‘IBK멘토링’에 참여해 나눔을 이

2

우리銀, 시니어 ‘키오스크 체험’ 제공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시니어 고객의 디지털 생활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우리WON뱅킹 시니어 전용 페이지 ‘우리 원더라이프’에서 ‘키오스크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기념한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키오스크 체험 서비스’는 키오스크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시니어 고객을 위한 디지털 교육 콘텐츠로, 음식 주문 등 일

3

BBQ, 美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3위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의 BBQ 치킨이 미국 대표 로컬 리뷰·검색 플랫폼 Yelp(이하 옐프)가 발표한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Most Loved Brands)’ 순위에서 전체 3위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옐프는 2004년 설립된 소비자 리뷰 기반 플랫폼으로, 웹과 모바일을 합산해 월간 약 1억 명 이상의 이용자가 방문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