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MGC커피 × 가나디, 연말 F&B 협업 흥행 '정조준'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0 09:28:51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메가MGC커피가 인기 캐릭터 ‘가나디’와 협업해 선보인 홀리데이 콜라보 홀케이크가 출시 직후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Z세대 취향을 정확히 겨냥한 콜라보레이션 성공 사례로 떠올랐다.

 

10일 메가MGC커피에 따르면 지난 4일 정식 출시된 이번 제품은 출시 D-2에 진행한 ‘사전예약’부터 주문이 폭증해 출시 당일 본사에 마련된 재고 수량이 모두 소진됐다. 매장에 입고된 현장판매 수량도 빠르게 판매되며, 그간 출시했던 홀케이크중 가장 빠른 판매 속도를 보였다.

 

▲ <사진=메가MGC커피>

 

가나디 콜라보 케이크의 흥행에는 캐릭터 굿즈 구성의 힘이 크게 작용했다. 홀케이크를 구매하면 가나디 키링 2종 중 1종을 랜덤으로 무료 증정하는 방식으로, ‘케이크를 먹는 가나디’와 ‘오열하는 가나디’로 구성된 상반된 매력의 키링이 팬들의 수집욕을 자극했다.

 

또한 케이크를 모두 먹고 나면 케이크판 아래에서 ‘오열 가나디’ 캐릭터가 드러나는 히든 연출이 마련되어 있어 Z세대 펀슈머가 선호하는 ‘스토리가 있는 소비’에 ‘먹는 재미’와 ‘수집하는 재미’를 더한 복합적 경험을 제공했다. 이러한 숨겨진 재미 요소는 자연스럽게 SNS에서 공유되는 포인트가 되며 제품 완판의 주요 동력으로 작용했다.

 

공식 앱을 통한 사전예약도 고객 만족도를 크게 높였다. 본사가 100% 투자해 고도화한 신규 앱의 ‘사전예약·홍보’ 기능이 실제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작동하며 고객은 원하는 날짜에 안정적으로 제품을 수령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았고, 가맹점은 생산·픽업 관리가 체계적으로 이루어지며 원활한 판매 대응이 가능해졌다.

 

앱 시스템 개선을 통해 고객 경험은 물론 운영 인프라도 한층 효율화되며, 가맹점의 판매 대응력이 실질적으로 강화됐다.

 

메가MGC커피 관계자는 “가나디와 함께한 이번 협업이 고객 여러분께 작은 즐거움이 되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더 편리하고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황경노 포스코 前 회장 별세
[메가경제=박제성 기자]포스코 2대 회장을 지낸 황경노 전(前) 회장(향년 96세)이 12일 별세했다. 황 전 회장은 포항제철소 창립 멤버이자 초대 기획관리 부장으로서 회사 경영관리 전반에 대한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는 1972년 상무 승진 후 1977년 회사를 떠나 동부산업 회장, 제철엔지니어링 회장을 역임했다. 이후 1990년 다시 포항

2

에스알,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서 3관왕 달성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1일 열린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올해를 빛낸 ‘2025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 우수상'과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에 이어,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가 ‘자랑스러운 감사인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며 감사부문 3관왕을 달성했다. ‘2025 기관대상 우수상’은 사단법인 한국감사협회가 해마다

3

KAI, 제3차 'K-AI Day' 개최...항공우주 SW·AI 경쟁력 강화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경남 사천 본사에서 항공우주 소프트웨어(SW)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3차 ‘K-AI Day’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K-AI Day’는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개발 관련 국내외 기업의 플랫폼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SW 개발 역량 제고를 위한 업체 간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