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메타콩즈'와 NFT 사업 업무협약 체결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4-05 09:31:17
  • -
  • +
  • 인쇄

GS리테일은 5일 메타콩즈와 '블록체인 기반 대체불가토큰(NFT) 프로젝트' 추진과 상호 시너지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메타콩즈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소셜미디어·커뮤니티용 프로필 형태의 디지털 이미지인 'PFP(Picture For Profile) NFT'를 내놓고 있는 플랫폼 기업이다. 


대표적으로 '메타콩즈', '베이비콩즈', '지릴라' 등 고릴라 이미지 형태의 PFP NFT 브랜드를 갖고 있다. 

 

▲ GS25 유니폼을 입고 있는 메타콩즈 PFP NFT [GS리테일 제공]


특히 메타콩즈는 NFT 거래 플랫폼인 오픈씨(Open Sea) 내 클레이튼 마켓에서 거래량 1위에 올라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GS25의 IP를 활용한 한정판 메타콩즈 PFP NFT 개발 및 운영, 협업 상품 및 굿즈 제작, 팝업 스토어 운영, 온오프라인 마케팅 및 메타버스 서비스 등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내달부터는 메타콩즈 PFP NFT를 경품으로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향후 GS25 캐릭터 및 차별화 상품과 연계된 한정판 메타콩즈 PFP NFT를 선보이면서 온오프라인에서 협업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최송화 GS리테일 메타버스전략TFT 매니저는 "앞으로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비롯해 재미난 세계관과 스토리텔링을 부여해 단순한 마케팅을 넘어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키울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예스골프, 파크골프채 ‘마에스트로’ 출시…초경량 카본 샤프트-인체공학적 그립 적용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예스골프가 프리미엄 파크골프채 ‘마에스트로(MAESTRO)’를 공식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마에스트로’는 예스골프의 골프 클럽 제작 노하우를 집약한 제품으로, 519g의 초경량 카본 샤프트를 적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가벼운 스윙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경량화와 함께 성능도 놓치지 않았다. 헤드에 집중된 무게중심 설

2

뉴비즈원, '현장관리 전문팀' 신설… "차별화된 전문가 투입으로 아웃소싱 경쟁력 강화"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리테일 아웃소싱 전문기업 ㈜뉴비즈원이 자사 아웃소싱사업본부 내에 '현장관리 전문팀'을 신설하고, 대기업 리테일 현장 전문가를 영업부문에 영입하는 등 조직 개편을 통해 현장 중심의 전문 인력 관리 시스템을 대폭 강화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조직 개편은 급변하는 리테일 시장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고객사에 한 차

3

SKT, '2700만 고객정보 판매' 해커 주장에 "사실 무근"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이 국제 해킹조직이 자사 2700만명의 고객 데이터를 판매한다며 해킹을 주장한 부분에 대해 "사실 무근"이라며 일축했다. SK텔레콤은 16일 "해커가 주장한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며 "다크웹(텔레그램)에 올린 샘플데이터, 웹사이트 캡처 화면, FTP 화면 등을 분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