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메타콩즈'와 NFT 사업 업무협약 체결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4-05 09:31:17
  • -
  • +
  • 인쇄

GS리테일은 5일 메타콩즈와 '블록체인 기반 대체불가토큰(NFT) 프로젝트' 추진과 상호 시너지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메타콩즈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소셜미디어·커뮤니티용 프로필 형태의 디지털 이미지인 'PFP(Picture For Profile) NFT'를 내놓고 있는 플랫폼 기업이다. 


대표적으로 '메타콩즈', '베이비콩즈', '지릴라' 등 고릴라 이미지 형태의 PFP NFT 브랜드를 갖고 있다. 

 

▲ GS25 유니폼을 입고 있는 메타콩즈 PFP NFT [GS리테일 제공]


특히 메타콩즈는 NFT 거래 플랫폼인 오픈씨(Open Sea) 내 클레이튼 마켓에서 거래량 1위에 올라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GS25의 IP를 활용한 한정판 메타콩즈 PFP NFT 개발 및 운영, 협업 상품 및 굿즈 제작, 팝업 스토어 운영, 온오프라인 마케팅 및 메타버스 서비스 등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내달부터는 메타콩즈 PFP NFT를 경품으로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향후 GS25 캐릭터 및 차별화 상품과 연계된 한정판 메타콩즈 PFP NFT를 선보이면서 온오프라인에서 협업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최송화 GS리테일 메타버스전략TFT 매니저는 "앞으로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비롯해 재미난 세계관과 스토리텔링을 부여해 단순한 마케팅을 넘어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키울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금융, ‘2025년 클라우드 산업대상’ 과기부장관상 수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2025년 클라우드 산업대상’에서 우수 도입 기업 부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클라우드 산업대상’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를 개발·활용한 우수 사례를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다.우리금융은 보안 규제가 까다로운 국내 금융 환경에서 금융권 최

2

신한銀,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17일 소상공인 성공을 지원하기 위한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 교육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은 신한은행이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지원 제도, 법률, 세무, 상권분석 등 사업 경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이번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은 개인사업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필수

3

잇따르는 IT업계 폭파 협박에 삼성전자 본사도 불똥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카카오와 네이버, KT 등 IT업계를 상대로 한 폭파 협박이 이어지고 있어 몸살을 앓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에 대한 폭파 협박이 있었다는 신고가 들어와 경찰이 수사 중이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29분쯤 카카오 CS센터(고객센터) 게시판에 "삼성전자 수원시 영통구 본사를 폭파하고, 이재용 회장을 사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