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원강 교촌에프앤비 창업주, 사재 털어 상생기금 330억 출연...새 슬로건 '해현갱장'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3-15 09:37:32
  • -
  • +
  • 인쇄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창립 31주년을 맞아 회사 슬로건으로 '해현갱장'을 내건다고 15일 밝혔다.

해현갱장(解弦更張)은 고대 역사서인 '한서'에서 나온 말로, 느슨해진 거문고 줄을 다시 팽팽하게 바꿔 맨다는 뜻이다. 

 

▲ 권원강 교촌에프앤비 창업주 [교촌에프앤비 제공]


교촌에프앤비는 올해를 새로운 시작의 원년으로 삼아 대대적인 혁신에 돌입할 방침이다.

특히 권원강 교촌에프앤비 창업주는 가맹점 및 협력업체와의 동반 성장을 위한 기금 330억 원을 사재를 털어 출연한다. 

 

권 창업주는 지난 1991년 3월 3300만 원으로 교촌치킨 1호점을 열었다.

그는 "지금의 교촌은 모든 가맹점 사장님과 협력업체 등 교촌 가족이 함께 만들어낸 결과"라며 "앞으로 모두가 함께 동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기꺼이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 (왼쪽 세 번째) 소진세 교촌에프앤비 회장 [교촌에프앤비 제공]


한편, 교촌에프앤비는 전 조직을 업무연관성에 따라 6개 부문으로 재편하고, 각 부문별 대표 직책을 두는 조직개편도 단행한다. 영역별 책임 경영 체제를 확립해 경쟁력을 높인다는 취지다.

소진세 교촌에프앤비 회장은 “창업 31주년을 맞는 올해를 교촌이 새롭게 시작하는 원년으로 삼고, 기본에 더욱 충실하고 변화에는 더욱 빠르게 대응하는 교촌그룹으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OL,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이 연말 여행 수요에 맞춰 국내여행 혜택을 강화해 지역 관광 회복에 나선다 NOL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겨울편에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연중 진행된 민관협력 캠페인으로 올해 마지막 시즌을 맞이했다. NOL은

2

신세계백화점, CJ ENM 협업 ‘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 팝업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백화점이 연말을 맞아 CJ ENM과 팝업을 선보인다. 오는 16일까지 신세계 강남점 오픈스테이지에서는 신세계 자체 캐릭터 푸빌라와 함께 뮤지컬 물랑루즈!의 ‘사틴’, 킹키부츠의 ‘롤라’, 비틀쥬스의 ‘비틀쥬스’가 산타가 되어 특별한 선물을 소개하는 <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 팝업 스토어가 펼쳐진다. 이번 팝업에서는

3

한촌설렁탕, '네이버 넾다세일 기획전' 열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촌설렁탕이 네이버 '넾다세일 기획전'에 첫 참여해 11월 11일(화)까지 국탕류 시그니처 간편식 라인업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고물가 추세가 지속되면서 '한 끼를 먹더라도 제대로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가격 부담은 줄이되, 맛과 영양, 품질을 모두 챙기는 '합리적 프리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