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교육재단, 2024 청소년 창의리더십 ‘체.인.지’ 수료식 개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3-26 09:54:57
  • -
  • +
  • 인쇄
10기 39명 포함 누적 364명 수료…미래인재 육성 적극 지원해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교보생명의 공익재단 교보교육재단은 지난 23일 2024 창의리더십 ‘체.인.지’ 겨울 아카데미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체인지는 2016년부터 시작된 교보생명과 교보교육재단의 청소년 리더십 프로그램이다. 청소년들이 창의적 리더십 역량 증진으로 우리 사회에 기여하는 참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올해로 9년째를 맞은 이 프로그램은 이번 10기를 포함해 36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교보생명의 공익재단 교보교육재단은 지난 23일 황화문 교보생명 본사에서 2024 창의리더십 ‘체.인.지’ 겨울 아카데미 수료식을 진행했다.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교보교육재단]

 

특히 교보교육재단은 작년부터 서울대학교 창의리더십을 통한 재능공유연구랩(TDCL)과 함께 창의리더십 교육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수료한 10기 39명은 2개월간 창의성과 리더십에 대한 이론 교육은 물론 ▲내 안의 창의리더십과 재능 알아보기 ▲의사소통능력과 합리적인 판단능력 기르기 ▲창의적이고 비판적 문제해결방안 배우고 실천하기 등 주제로 활동했다. 이들은 또 창의리더십과 의사소통능력, 협업능력 등 다양한 역량을 익혔다.

수료식에는 모두 6개팀이 2개월간 준비한 사회문제 해결 프로젝트를 발표하며 활동 소감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수료증도 전달됐다.

이번 10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박예원 학생(오류고 2)은 “입시 위주의 학교에서 배우기 어려웠던 창의성과 리더십에 대해 알아보고 팀 활동과 토론을 통해 친구들과 생각을 공유하며 한층 성장할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체인지 활동에서 배운 창의리더십을 실천하며 앞으로 우리 사회에 기여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화정 교보교육재단 이사장은 “체인지 아카데미 경험을 토대로 청소년들이 더 큰 꿈과 목표를 갖고 가정과 학교, 사회에서 창의리더십을 발휘하는 참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수료 후에도 학생들을 꾸준히 지원하고 앞으로도 미래세대 참사람 육성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