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산중소벤처기업, 스마트적층제조연구회와 '방위산업 및 적층제조' 협력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2 09:57:00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방산중소벤처기업협회가 국방과학기술 발전과 중소벤처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대한기계학회 스마트적층제조연구회와 손을 맞잡았다고 12일 밝혔다. 

 

방산중소벤처기업협회는 최근 네비웍스 본사에서 스마트적층제조연구회와 ‘방위산업 및 적층제조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사진= 방산중소벤처기업협회>

 

스마트적층제조연구회는 국내 적층제조분야 우수 연구자들로 구성돼 있으며 적층제조 관련 국제학회 운영 및 강습회 등을 통해 적층제조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인프라와 기술 역량을 기반으로, 급변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중소벤처기업들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는 데 목적이 있다.

 

구체적으로 ‘적층제조 기술 교류 및 방위산업 분야 품질인증 표준화 구축방안 수립’과 ‘국방과학기술과 중소방산벤처기업의 발전을 위한 상호 교류’, ‘적층제조분야 및 국방군수조달 분야에서의 업무 협조’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협약식 이후 토론회에서 K-방산 도약을 위한 적층제조 기술과 방산 중소벤처기업 생태계 육성의 필요성, 공동 로드맵 개발에 대한 논의도 이어갔다. 

 

원준희 방산중소벤처기업협회 회장은 “적층제조 기술을 활용해 무기체계 성능을 고도화하고, 방산 부품의 표준화 및 인증을 통해 글로벌 방위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최해진 스마트적층제조연구회 회장은 “선진국에서 활용하는 적층제조 기술이 국내 방산 분야에도 적용해 우리 국방과학기술이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창운 전 금감원 감독총괄국장, 『지자체장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세계 60개 도시 이야기』 출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출판사 '좋은땅'은 이창운 전 금융감독원 감독총괄국장이 신간 <지자체장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세계 60개 도시 이야기>를 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인구 감소, 산업 침체, 지역 소멸이 현실 위협으로 다가온 지금, 지방자치단체와 정책 설계자에게 무엇을 먼저 바꾸어야 하는지에 대한 ‘정확한 로드맵’을 제

2

일산 자향한방병원, 직영 ‘자향방문요양센터’ 오픈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자향한방병원(병원장 박정민)이 의료와 요양을 통합한 돌봄 모델인 ‘자향방문요양센터’를 공식 개소하고, 2026년 1월 1일부터 고양시를 비롯한 수도권 및 서울 일부 지역을 대상으로 방문요양 서비스를 본격 개시한다. 자향방문요양센터(대표 박정민·김가혜)는 병원이 직접 운영·관리하는 직영 방문요양센터로, 의료기관 수준의 윤리 기준과

3

박홍근 의원, 서울시장 공식 출마선언 후 ‘체인지 서울’ 주거 비전 발표
[메가경제=이종범 기자] 더불어민주당에서 서울시장 후보로 첫 번째 공식 출마를 선언한 박홍근 의원은 26일 ‘체인지 서울’ 비전의 두 번째 과제로 <주거 분야 정책>을 발표했다. 서울시가 주도하여 양질의 공공주택을 신속히 대량 공급하고 민간 개발사업의 속도를 최대한 높여 서울의 구조적 주거 불안을 해소하겠다는 구상이다. 박 의원은 내놓은 비전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