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선 회장, 美 뉴스위크 선정 ‘車 업계 최고 혁신가’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4-13 10:11:48
  • -
  • +
  • 인쇄
‘올해의 R&D팀’, ‘올해의 파워트레인 진화’에 현대차그룹 부서 선정

현대자동차그룹은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지난 12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세계무역센터에서 ‘2022 세계 자동차산업의 위대한 파괴적 혁신가들’ 시상식을 열고 정의선 회장을 ‘올해의 비저너리’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 아키텍처개발센터·전동화개발담당도 ‘올해의 R&D팀’, ‘올해의 파워트레인 진화’ 부문에서 각각 수상했다.
 

▲ 뉴스위크가 발간한 ‘세계 자동차산업의 위대한 파괴적 혁신가들’ 특집호, 표지인물로 등장시킨 정의선 회장의 혁신행보 등을 커버스토리로 다뤘다. [현대자동차그룹 제공]

 

뉴스위크는 올해 자동차산업에서 인류에게 획기적·창의적 변화를 촉진한 인물과 단체에 대해 6개 부문에 걸쳐 ‘세계 자동차산업의 위대한 파괴적 혁신가들'을 선정했다. 현대차그룹은 이 중 3개 부문을 수상했다.

정 회장이 선정된 올해의 비저너리는 향후 30년 이상 자동차산업 미래에 막대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는 업계 리더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정의선 회장은 이 상의 최초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뉴스위크는 파괴적 혁신가들 특집호를 발간했으며 표지 인물로 등장시킨 정의선 회장의 혁신 행보 등을 커버스토리로 다뤘다.

뉴스위크는 “정의선 회장은 자동차산업에서 현대차·기아의 성장에 지대한 공헌을 했다”며 “현대차그룹은 정의선 회장의 리더십과 미래를 향한 담대한 비전 아래 모빌리티의 가능성을 재정립하고 인류에 ‘이동의 자유’를 제공하고 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낸시 쿠퍼 뉴스위크 글로벌 편집장은 “오늘날 선도적인 자동차 제조사들은 우리를 계속 움직이게 하고 상상력을 자극하는 방식으로 한계를 뛰어넘고 있다”고 전했다.

현대차그룹은 정의선 회장이 전동화·자율주행 등 기존 자동차 기업의 핵심 역량 확보를 넘어 로보틱스, 미래 항공 모빌리티(AAM), 수소에너지 솔루션 등 새로운 분야에서 과감하게 모빌리티의 한계를 넓혀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한 아이오닉 5와 EV6·GV60를 연이어 출시하고 구체적인 전동화 전환 계획을 발표하는 등의 행보를 보이고 있다.

그룹 내 E-GMP와 전기차 시스템 개발 주축인 아키텍처개발센터와 전동화개발담당이 R&D와 파워트레인 부문에서 함께 ‘파괴적 혁신가’에 선정되며 전동화 기술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 게 현대차그룹의 설명이다.

뉴스위크의 이번 시상식에는 정의선 회장을 비롯해 글로벌 자동차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정의선 회장이 ‘올해의 비저너리(Visionary of the Year)’상 수상 후 소감을 말하는 모습 [사진=현대차그룹 제공]

 

정의선 회장은 수상소감에서 “3개의 부문에 선정된 것은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로 파괴적 혁신을 시도하고 있는 현대차그룹 모든 임직원과 협력사들의 헌신적 노력, 사업 파트너들이 함께했기에 가능했다”며 “기쁨을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모빌리티는 표현 그대로 사람과 사람을 연결해주고 함께할 수 있게 해준다”며 “이것이 현대차그룹이 계속 혁신하는 이유”라고 강조했다.

또한 정 회장은 “언제나 인간 중심적이고 친환경적인 파괴적 혁신에 앞장서겠다”며 “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살아갈 수 있도록 가장 창의적이고 스마트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덧붙였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프레시웨이, 소비자중심경영(CCM) 신규 인증 획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프레시웨이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신규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심사에서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을 위한 확고한 의지 책임경영 기반 확보 국제표준 기반의 경영 시스템 운영 CSR 활동 통한 사회적 책임 이행 소비자 안전 분야 인증과 수상 실적 보유 등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CJ프

2

롯데월드 어드벤처, 연말연시 초대형 경품행사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크리스마스의 낭만과 새해의 설렘이 공존하는 연말연시를 맞아, 테슬라 ‘사이버트럭’ 1대와 ‘미니쿠퍼’ 5대를 제공하는 대규모 경품행사 ‘산타의 잃어버린 썰매를 찾아라!’를 올해 12월 19일부터 내년 1월 18일까지 31일간 진행한다. 12일 롯데월드에 따르면 매해 화려한 겨울시즌 축제 ‘미라클 윈터’ 등으로 겨울

3

인천공항공사, '카고인 영화제'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9일부터 이틀 간 운서동 영화관에서 항공물류 종사자 1,150여 명과 함께 ‘카고 인(Cargo in) 영화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카고 인 영화제’는 항공물류 종사자들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종사자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지난 2019년부터 시작해 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