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은 ‘전기차 충전 서비스 플랫폼(E-CSP)’을 개발해 전국의 초속 전기충전소 ‘이피트(E-pit)’에 적용하고 충전 사업자에게 개방한다고 11일 밝혔다.
E-CSP는 ▲충전소 운영을 위한 관제 시스템 ▲충전 사업자와 회원간 충전 중개를 위한 로밍 시스템 등으로 구성됐다. 현대차그룹은 이 플랫폼이 중장기적으로 국내 전기차 충전 사업 확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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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화성휴게소 '이 피트' [사진=현대차그룹 제공] |
기존 충전 사업자들은 E-CSP 활용 시 서비스 개발과 운영 부담이 줄어 효율적인 사업 운영이 가능하다는 게 현대차그룹의 설명이다.
이 회사에 따르면 해당 플랫폼이 적용된 이피트는 ▲회원가입‧차량등록 절차 간소화 ▲블루‧기아 멤버스 포인트 전환 후 사용하던 방식 실시간 차감 방식으로 개선 ▲충전소 정보 고도화와 고장 최소화 등으로 안정적 충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게 된다.
또한 향후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확대해 제휴사별 충전회원카드가 없어도 이피트 회원이면 제휴 충전소에서도 이피트와 유사한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유연한 요금제와 충전 요금 추가 할인 혜택, 제휴 포인트 확대 등 고객 편의를 증진할 계획이다.
현대차그룹은 11일 안성휴게소(서울 방향)를 시작으로 오는 15일까지 순차적으로 이피트 운영을 재개하고 E-CSP를 기존 충전소에 더한다. 아울러 신규 개소 예정인 충전소에도 적용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신규 개발한 충전 서비스 플랫폼 론칭과 지속적인 충전 인프라 확장으로 충전 생태계 질적·양적 성장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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