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 “미래가치 제고 위해 핵심역량 강화·고객 중심 사고는 필수”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5-25 10:16:55
  • -
  • +
  • 인쇄
24일 전 임원진 참석‘2022 임원 워크샵’ 개최
차별적 포지셔닝 구축·신사업 발굴·자문역량 강화 등 3가지 키워드로 논의 진행

NH투자증권 임원워크샵에서 정영채 대표를 비롯한 임원들이 급격한 금융시장 환경과 트렌드 변화로 인한 금융투자회사 혁신에 대해 논의를 진행했다. 차별적 포지셔닝 구축·신사업 발굴·자문역량 강화 등 3가지 키워드로 활발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워크샵에서 정영채 사장은 “미래 가치 제고를 위해 핵심역량 강화와 고객 중심 사고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은 지난 24일 여의도 파크원 본사 4층 크리에이터홀에서 정영채 사장을 비롯해 전 임원진들이 참석한 ‘2022 임원 워크샵’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자본시장 넘버원 플랫폼 플레이어(Platform Player) 달성을 위해 50여 명의 임원들이 모여 미래가치 제고를 위해 결의를 다졌다.

 

 

▲ NH투자증권이 지난 24일 여의도 파크원 본사 4층 크리에이터홀에서 ‘2022 임원 워크샵’을 진행했다. 전 임원진들이 정영채 사장과 함께 회사 미래가치 제고를 위해 논의하고 있다. [사진=NH투자증권 제공]


NH투자증권 임원들은 이날 워크샵에서 최근 급격한 금융시장 환경과 트렌드 변화로 인한 금융투자회사 혁신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증권회사의 본업부터 새로운 사업 영역을 아우르기 위해 ‘차별적 포지셔닝 구축’, ‘신사업 발굴’, ‘고객 신뢰 확보를 위한 자문 역량 강화’라는 3가지 키워드를 선정해 열띤 논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자본시장연구원 최순영 선임연구원을 초청해 글로벌 IB 혁신사례에 대한 강의를 들은 후, 가치 제고 방안을 위한 의견도 나눴다.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은 금융투자회사로서 핵심역량 강화는 물론 고객 중심 사고를 강조하며 임원진을 독려했다. 정 사장은 “우리 고객이 무엇을 필요로 하고, 무엇을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고객 중심으로 사고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회사의 미래가치 제고를 위해 우리가 갖춰 나가야 할 핵심역량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항상 새로운 것에 도전해 달라”고 당부했다.
 

NH투자증권은 자본시장 넘버원 플랫폼 플레이어를 위해 신사업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작년말 수탁부를 신설하여 연내 증권사 최초로 수탁비즈니스 도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달에는 탄소금융TFT를 신설하여 탄소 금융사업에 본격 진출을 앞두고 있다.

전날에는 핵심 사업 부문의 역량을 고도화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하기도 했다. 세무 관련 고객 니즈가 확대됨에 따라 고액 자산가부터 플랫폼 기반의 세무 서비스까지 지원하는 Tax센터도 신설하는 등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또한 IB의 기업 커버리지 조직을 구조적으로 재편해 중소기업 대상 M&A, IPO와 관련한 사내 공조 영업을 전담하는 SME(Small and Medium-sized Enterprises)부를 신설하기도 했다. 이와 더불어, 임직원들의 혁신적인 사고방식, 열린 조직문화 형성을 위해 새로운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모집하는 공모전도 매년 진행 중이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최태원 SK 회장 "AI 발전은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서 시작"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을 두 축으로 하는 인공지능(AI) 전략을 한국과 아시아·태평양 국가들의 AI 발전 모델로 제시했다. SK그룹은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최고경영자(CEO) 서밋 부대행사 ‘퓨처테크포럼 AI’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경북 경주시 경주엑스포

2

해태제과, '에이스데이' 맞아 대학 캠퍼스에 에이스 나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해태제과가 오는 10월 31일 ‘에이스데이’를 맞아 고객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전국 순회 커피차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이스가 직접 캠퍼스를 찾아가 대학생 고객들에게 에이스와 커피를 나눴다. 지난해에는 서울 소재 대학에서만 진행했지만 올해는 지방 대학까지 확대해 10곳의 학교에서 총 3000개의 에이스와 커피를 전했

3

오뚜기, 제주 숙성도와 라면 한정 메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제주 대표 숙성 흑돼지 브랜드 ‘숙성도’와 함께 ‘오뚜기 라면’을 주제로 한 특별 F&B 협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내년 4월 28일까지 진행되며, 제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신선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한정 컬래버레이션이다. 숙성도 제주 본점·중문점 2곳에서 오뚜기 라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