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빨간펜, 유아 대상 전집 ‘첫 배움 그림책 아이봄’ 출시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6 10:20:53
  • -
  • +
  • 인쇄
표준 보육과정 및 누리과정 기반
언어·사회영역 등 유아 발달 민감기 도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교원 빨간펜은 오는 내달 1일 유아 3~5세 대상 전집 '첫 배움 그림책 아이봄'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 ‘첫 배움 그림책 아이봄’ 전집 이미지 [사진=교원]

 

교원 빨간펜은 유아의 발달과 민감기를 고려해 이들의 공감을 끌어낼 수 있는 이야기로 자연스럽게 개념을 익히며 독서에 대한 즐거운 경험을 심어 주고자 '첫 배움 그림책 아이봄'을 기획했다.

이번 전집은 유아의 생활과 경험 등 일상에서 마주하는 순간을 친근하고 재미있는 이야기와 시각적 완성도가 높은 그림으로 풀어냈다.

표준보육과정 및 누리과정을 기반으로 유치원 가기 전에 익혀야 할 △언어 △사회 △자연 △예술 4가지 영역으로 나눠 20개의 주제로 세분화해 담았다.

전집은 △그림책 20권 △놀이책 4권 △음원 20편으로 구성된다. 그림책은 읽는 즐거움과 배우는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이야기들로 구성했다.

놀이책은 그림책의 주제와 연계된 놀이 활동을 하며 표현력을 기르고, 스스로 배움을 확장 할 수 있도록 영역별로 제공된다. 또한 그림책의 내용을 오디오로 들을 수 있도록 세이펜과 QR 코드를 통해 음원을 전권 제공한다.

또한, 이번 전집은 ‘첫걸음 패키지’에서도 만나 볼 수 있다. 첫걸음 패키지는 본격적으로 독서를 시작하거나 독서 습관을 형성해 나가는 영유아들을 대상으로 교원 빨간펜이 엄선해 구성한 전집 패키지다.

첫걸음 패키지는 △노래하는 솜사탕 △자연이소곤소곤△첫 배움 그림책 아이봄 △두비의 즐거운 생활로 구성됐다.

교원 빨간펜 관계자는 “유아 3~5세는 언어 및 인지 발달, 의사소통 역량 등을 키우기 위한 기본 바탕을 마련해야 하는 시기이므로 필수 기초 학습 역량 충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인지 발달과표현의확장 등 영역별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한 이번 전집이 아이들의 기초 역량을 키워 주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원 빨간펜은 독서의 필요성 및 독서 습관 함양을 돕고자 오는 10월까지 '북(book)적 북(book)적 자라다’ 독서 캠페인을 펼친다.

 

독서 캠페인은 독서 전문가들의 인터뷰를 담은 ‘북적북적 북터뷰’와 문해력 수준을 점검할 수 있는참여형이벤트 ‘독서 골든벨’로 진행돼 유초등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티웨이항공, 부산발 삿포로, 후쿠오카 노선 신규 취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올해 동계 시즌인 10월 26일부터 △부산-삿포로 △부산-후쿠오카 노선을 신규 취항한다. 우선 부산-삿포로 노선은 매일 1회 운항으로 부산 김해국제공항에서 오전 9시 출발, 현지 시각 오전 11시 20분 삿포로 신치토세 공항에 도착하는 스케줄로 비행시간은 2시간 20분가량 소요된다. 다음으로 부산-후쿠오카 노선은 매일 2

2

이랜드이츠 애슐리퀸즈, 타바스코와 함께하는 시푸드 시즌 시작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이츠가 운영하는 월드 고메 뷔페 애슐리퀸즈가 지난 4일 전국 매장에서 ‘시푸드 시즌’을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시푸드 시즌은 애슐리퀸즈에서 가장 사랑받는 시즌 중 하나로, 올해는 제철코어 트렌드에 맞춰 ‘폴링 인 시푸드(Falling In Seafood), 우리가 사랑한 제철 시푸드’를 콘셉트로 준비했다. 이번 시즌에는 글로벌

3

스타벅스,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스타벅스 코리아는 오는 14일까지 스타벅스 전국 매장에서 근무할 바리스타 공개채용 접수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성별, 연령, 국적, 장애 여부에 관계없는 열린 채용을 통해 다양성을 포용하는 근무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정기적인 바리스타 공개채용 뿐만 아니라 매장별 상시 채용, 장애인, 외국인, 경력단절 등 다양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