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교보교육재단, ‘2024 체.인.지 겨울 아카데미’ 오픈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1-18 10:22:33
  • -
  • +
  • 인쇄
참가 청소년 30명 모집…중학교 2학년부터 고교 2학년까지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교보생명의 공익사업을 담당하는 교보교육재단은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2024 창의리더십 체.인.지 겨울 아카데미’ 참가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교보생명과 교보교육재단에서 공동 운영하는 ‘체.인.지’는 미래 사회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창의성과 리더십을 갖춘 참사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6년 시작돼 올해로 9년째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교보생명의 공익사업을 담당하는 교보교육재단이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2024 창의리더십 체.인.지 겨울 아카데미’ 참가 청소년을 모집한다. [사진=교보교육재단]

 

우선 교보교육재단은 중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청소년 30명을 선발해 오는 2월부터 3월까지 2개월간 해당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은 ‘서울대학교 창의리더십을 통한 재능공유연구랩(TDCL)’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창의성·리더십 교육을 받는다.

서울대 TDCL 연구진이 개발한 창의리더십 및 글로벌재능 진단검사부터 일련의 역량 강화 교육이 진행된다. 주요 교육내용은 ▲창의성에 대한 이해 ▲창의적인 문제해결 능력 향상 ▲리더와 리더십에 대한 이해 ▲창의적 리더십 발견과 이해 ▲창의리더십 현장 체험 등이다.

교육과 실습을 병행하는데 창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팀별 토론과 발표를 진행하며 소통과 관계 형성 역량도 키우게 된다는 것이 재단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번 아카데미 참가 학생들에게는 일본 도쿄 야스다 중·고등학교와 함께 진행하는 한·일 교류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도 제공된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오는 28일까지 교보교육재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되는데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화정 교보교육재단 이사장은 “체.인.지 아카데미는 청소년들이 미래사회 핵심 역량인 창의리더십을 키우고 청소년들이 서로 교류하며 더 넓은 세상을 접하고 더 큰 꿈을 펼치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이학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