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현대카드, '최저가 보장'으로 PLCC 주유 카드로 판을 흔든다

박제성 기자 / 기사승인 : 2026-01-12 10:55:48
  • -
  • +
  • 인쇄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GS칼텍스와 현대카드가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신개념 PLCC(전용 혜택 특화카드) 주유 카드인 ‘에너지플러스 현대카드’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에너지플러스 현대카드’는 업계 최초로 주유 시 인근 지역 내 가장 저렴한 유가를 적용 받는 '최저가 보장 할인' 혜택을 담아 주유의 패러다임을 바꿔 놓을 것으로 GS칼텍스는 기대한다.

 

▲에너지플러스 현대카드 [사진=GS칼텍스]

 

양사는 주유시 회원들의 편의를 강화하기 위해 '최저가 보장 할인 혜택'을 고안했다. 

 

실제로 대부분의 운전자들은 거리가 멀더라도 낮은 가격에 주유할 수 있는 단골 주유소를 이용하거나, 이동 중 유가가 저렴한 주유소를 검색해 찾아가는 등의 번거로움을 겪고 있다. 

 

할인이나 적립 등의 기본적인 혜택을 담은 주유카드는 많지만, 주유비를 아끼고자 하는 운전자들의 근본적인 니즈를 해결해주기는 어려웠던 것이 현실이였다.

 

해당 카드의 최저가 적용 할인 혜택은 이러한 회원들의 불편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신개념 혜택이 반영됐다. 

 

전국 어느 GS칼텍스 주유소에서 주유하든 인근 지역 내 최저 유가를 적용 받을 수 있다. 최저가는 주유 당일 반경 5km 내에 있는 국내 4대 정유사(GS칼텍스·SK에너지·S-Oil·HD현대오일뱅크) 주유소 및 알뜰주유소에서 판매 중인 동일 유종간 가격 비교를 통해 결정된다. 

 

최저가 정보는 한국석유공사가 운영하는 유가 정보 포털 ‘오피넷(Opinet)’과 연동해 제공받는다.

 

GS칼텍스의 주유 간편 결제 서비스인 '에너지플러스 앱'을 통한 바로주유 서비스를 이용하면 결제금의 5%를 추가로 할인 받는다. 

 

이와 함께 주차를 포함해 세차·정비 등 큰 비용이 들어가는 차량 유지 관리 영역에서도 결제금의 5%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에너지플러스 현대카드의 연회비는 1만원이며, 발급 즉시 '에너지플러스 앱'에 등록해 사용 가능하다.

 

김창수 GS칼텍스 Mobility & Marketing(모빌리티&마케팅) 본부 부사장은 "업계 최초로 선보인 최저가 적용 할인 혜택은 주유 카드의 패러다임을 완전히 뒤바꾸는 혁신적인 혜택"이라며 "양사는 해당 카드를 통해 고객의 더욱 편리한 주유 라이프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유결재앱 1위 에너지플러스 앱의 '바로주유 서비스'는 주유 주문과 결제, 포인트 적립·사용까지 한 번에 실행할 수 있는 간편 주유 서비스이다. 

 

전국 GS칼텍스 주유소 총 약 2000개 중 약 1600여 곳의 주유소에서 바로주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매년 이용이 가능한 주유소가 늘어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GS칼텍스 에너지플러스 앱 및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청주 이범석 1위 속 서산 이완섭 추격...K-브랜드지수 2025년 충청도 지자체장 부문 발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2025년 올해의 충청도 지자체장 부문 1위에 이범석 청주시장이 선정됐다고 12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2

에어프레미아, ‘프로미스’ 아시아노선 판매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프레미아가 12일 오전 10시부터 연중 최대 할인 행사인 ‘프로미스(PROMISE)’ 프로모션을 통해 아시아 노선 항공권 판매에 나선다. 이번 프로모션은 1월 12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며, 최대 94% 할인된 운임으로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다. 보다 안정적인 예약 환경을 위해 아시아 노선은 12일, 미주 노선은 15일에 각각 오

3

웰컴금융그룹, 가족친화기업 선정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웰컴금융그룹은 그룹 계열사인 웰컴저축은행과 웰컴에프앤디가 성평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기업’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심사에서 웰컴저축은행은 총점 85.3점, 웰컴에프앤디는 총점 79.6점을 얻어 신규 인증을 획득했다. 두 곳 모두 가족친화제도가 형식에 그치지 않고 실제 근무 현장에서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다는 점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