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메타버스 기반 마케팅 디지털 전환 추진...TF 발족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2-07 10:34:03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포스코는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한 마케팅 디지털 전환(DT)을 본격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 3일 마케팅 메타버스추진TF을 발족하고, 철강 산업과 B2B 영업에 특화된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해 마케팅 패러다임을 전환해 나갈 방침이다.

 

▲ 김학동 포스코 부회장이 지난해 11월 1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한 2022 친환경소재포럼에서 포스코 메타버스 비전 및 준비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포스코 제공]


이번 프로젝트는 마케팅 본부를 주축으로 경영지원본부, 기술연구원 등 유관 부서와 포스코홀딩스 미래기술연구원 AI연구소, 포스코ICT 등 포스코그룹에서도 참여한다.

포스코가 설계하는 메타버스 공간은 ▲ 사내 부서 간 협업 공간 ▲ 포스코와 고객 간 소통 공간 ▲ 고객과 고객 간 교류 공간으로 구성된다.

포스코는 AI 등 메타버스 솔루션을 활용해 마케팅 본부 내 제품별 마케팅실의 판매 전략과 고객별 구매 특성, 미래 산업 트렌드 등 마케팅 데이터 분석을 고도화한다.

또 부서·개인간 업무를 상호 연결하는 등 협업을 극대화할 수 있는 시스템을 운영해 고객 요구사항에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중장기적으로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고객과 고객이 서로 만나 새로운 비즈니스가 이뤄지는 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포스코는 해외법인, 국내외 가공센터, 고객사 등 전후방 철강공급 가치사슬이 연결된 메타버스 모델을 구축해 철강 산업과 관련된 모든 이해 관계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디지털 철강 생태계를 조성해 차별화된 비즈니스 경쟁력을 확보할 방침이다.

김학동 포스코 부회장은 이날 TF 발족식에서 "고객사와 이해관계자들이 쉽고 빠르게 포스코와 비즈니스를 하고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현해 달라"며 "이번 메타버스 기반 디지털 전환을 시작으로 미래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대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넷마블, TGA 2025 참가…일곱 개의 대죄 영상 공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신작 오픈월드 액션 RPG '일곱 개의 대죄: Origin'의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12월 11일(현지시간 기준) 미국 로스앤젤레스 피콕 극장에서 열린 글로벌 게임 시상식 ‘더 게임 어워드(The Game Awards, 이하 TGA) 2025’에서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언리얼 엔진 5 기반

2

엑시레시피, ‘디엑시 이소플라본 패치’ 출시 10분 만에 전량 완판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여성 케어 브랜드 엑시레시피가 선보인 신제품 ‘디엑시 이소플라본 패치’가 출시 10분 만에 준비된 초도 물량을 모두 소진하며 완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패치는 기존 경구형 제품과 달리 피부에 부착해 사용하는 경피 기반 포뮬러로 약 70% 수준의 흡수 효율을 구현한 것이 특징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핵심 성분으로 식물성

3

맘스홀릭베이비, ‘2026 맘스홀릭베이비 페어’ 1월 15일 코엑스서 개막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네이버 전체 카페 1위이자 국내 최대 규모의 임신·출산·육아 커뮤니티 맘스홀릭베이비가 내년 1월 15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2026 맘스홀릭베이비 페어'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맘스홀릭베이비 페어는 대형 온라인 카페 기반의 신뢰성과 회원 중심의 기획력을 강점으로 이제는 코엑스를 대표하는 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