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 전자금융범죄 피해 심리지원 전국으로 확대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1-27 10:35:04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는 보이스피싱 등 전자금융사기 피해를 입은 업비트 이용자를 위한 심리상담 서비스 '심리케어'의 지원 범위를 확대했다고 27일 밝혔다.


기존 수도권에 집중됐던 상담센터를 전국으로 확대하고, 상담 횟수도 기존 1회에서 최대 5회로 늘렸다.

 

▲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 로고


2021년 12월 공식 출범한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는 투자자 보호 서비스인 '업비트케어'를 운영해왔다. 심리케어는 업비트케어의 일환으로, 전자금융범죄 피해자에게 전문적인 심리 상담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는 심리케어 서비스 대상을 기존 디지털 자산 피해에서 현금 피해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또 업비트 내 전자금융범죄 피해자를 대상으로 했던 조건을 타 디지털 자산 거래소와 은행 등 금융사 내 피해자까지로 넓혔다.

다만 심리케어 서비스는 기존과 동일하게 업비트 이용자만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가 본인의 피해 사실과 금액을 증명하면 업비트와 계약된 전국 941개 상담센터를 통해 상담 서비스를 받게 된다. 관련 비용은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가 전액 부담한다.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 관계자는 "심리케어는 전자금융사기 피해자의 거주 지역, 심리 상태, 상담 주제를 고려해 상담사를 연계한다"며 "급변하는 디지털 자산 시장에 무분별하게 쏟아지는 정보에 맞서 선제적으로 투자자를 보호하고 전자금융사기 등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동원홈푸드, 글로벌 원료 제조기업 ‘심라이즈’와 MOU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동원홈푸드가 글로벌 원료 제조기업 ‘심라이즈’와 원료 판매 및 연구개발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동원홈푸드는 17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동원그룹 본사에서 심라이즈와 원료 협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문목 동원홈푸드 대표와 심라이즈 한국 지사의 황규하 지사장 등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2

잇츠한불 ‘체이싱래빗’, 크리에이터 플리즈와 함께한 커버쿠션 런칭 마켓 ‘완판’ 기록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잇츠한불의 비건 뷰티 브랜드 체이싱래빗(CHASIN’ RABBITS)이 올어바웃 글로우 커버쿠션을 공동개발한 플리즈와 함께 에이블리에서 진행한 단독 마켓에서 ‘완판’을 기록하며 성공적인 시작을 알렸다. 지난 8일 출시한 체이싱래빗 올어바웃 글로우 커버쿠션은 14일까지 에이블리에서 단독 마켓을 진행했다. 특히 에이블리 라이브를 통해

3

엔씨소프트, ‘호연' 2월 서비스 종료 예정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는 17일 공지를 통해 수집형 RPG ‘호연’을 오는 2026년 2월 19일 서비스 종료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는 지난해 8월 28일 출시 후 약 1년 4개월 만의 조치다. 엔씨는 ‘호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자에게 서비스 종료 계획과 함께 사과의 뜻을 밝혔다. 또 금일부터 상점 내 유료 상품 판매가 중단되며, 공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