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츠, 배달파트너와 직고용 대대적 교통안전 교육 참여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1-26 10:43:33
  • -
  • +
  • 인쇄
서울시·교통안전공단 주관 교육···유관기관 협력 지속

서울시와 교통안전공단이 실시하는 교통안전 체험 교육에 쿠팡이츠서비스가 배달파트너들과 직고용 라이더인 이츠친구들을 대거 참여시켰다.

11월 16일부터 25일 사이 모두 12회에 걸쳐 진행된 이번 서울형 이륜차 교통안전 체험 교육은 배달라이더가 주 교육 대상이지만, 희망하는 서울 시민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했다.
 

▲사진 = 쿠팡 제공

 

쿠팡이츠서비스는 배달을 담당하는 인력들에게 대대적인 홍보를 벌여 참여도를 높였다.

이번 교육에서는 교통안전공단 마스터급 전문강사가 이론 교육과 함께 저속·고속 제동 자세, 안전 주행 방법, 교통사고 시 부상 최소화 방법 등을 교육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 교육에 중점을 두고 진행했다.

한 교육생은 “실습을 통해 안전에 실제로 도움이 되는 유용한 팁을 얻을 수 있었고, 안전수칙을 되새기는 기회가 된 점에서도 유익했다”고 평가했다.

예상보다 많은 인원들의 참여와 높은 교육 열기에 교통안전공단, 국토교통부, 서울시, 서울경찰청 관계자 등이 24일 오후 교육 현장을 찾아 교육생들을 격려했다.

장기환 쿠팡이츠서비스 대표는 “라이더들과 시민 모두의 안전을 위해 유용한 교육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유관 기관과 안전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쿠팡과 쿠팡이츠서비스는 지난 9월 교통안전공단, 서울시와 함께 직고용 배송인력인 ‘쿠팡친구’와 ‘이츠친구’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한 바 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