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국립현대미술관과 제휴…“입장료 반값 할인”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5-03 10:46:48
  • -
  • +
  • 인쇄
빅데이터 분석 자료 활용, 미술관 마케팅 전략 지원

LG유플러스는 국립현대미술관과 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자사 고객에게 입장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또한 빅데이터 분석 리포트를 활용해 국립현대미술관의 맞춤형 마케팅 전략 수립을 지원할 방침이다.
 

▲ LG유플러스 직원이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앞에서 U+멤버스 혜택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국립현대미술관은 1969년 설립 이후 현재 전국 4개 관(과천관·덕수궁관·서울관·청주관)을 운영하고 있다. 1만 점이 넘는 소장품을 보유 중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LG유플러스 고객은 내년 4월 30일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일부 기획전시에 대해서는 사전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무료입장 혜택도 제공된다. 입장료 할인권과 초대권은 LG유플러스 서비스 앱 ‘U+멤버스’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데이터플러스’ 기반 빅데이터 분석 리포트를 발간하고 국립현대미술관에 제공할 예정이다.

데이터플러스는 고객 특성과 이동패턴 등을 사용해 이용자의 다양한 온·오프라인 수요를 분석하는 빅데이터 서비스다. 교육 전문 기업 ‘대교’ 외에 유통‧제조‧문화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이용하고 있다.

빅데이터 분석 리포트에는 현재 운영 중인 4개 관 방문자의 특성과 주 관심사, 방문 전후 들르는 상권과 명소 등이 포함된다. 국립현대미술관은 리포트를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전경혜 LG유플러스 데이터사업추진담당(상무)은 “LG유플러스 고객이 국내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미술관에서 특별한 문화예술을 경험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스타항공, “여행 쉬워지다” 브랜드 캠페인 영상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스타항공이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여행 쉬워지다, Easy Flight, Eastar Jet’을 주제로 한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여행을 준비하며 복잡함을 느끼는 주인공이 이스타항공의 편리한 서비스를 경험하면서 어려움을 해소하고 쉽게 여행을 다녀오는 과정을 담았다. △간편한 예약, △날짜 변경 수수료

2

IDT 바이오로지카, 글로벌 CDMO 수주전 본격 가세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SK바이오사이언스의 유럽 자회사 IDT 바이오로지카(IDT Biologika)가 글로벌 백신·바이오의약품 시장을 겨냥한 CDMO(위탁개발·생산) 수주전에 본격 가담했다.IDT는 최근 한 달여 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WVC(World Vaccine Congress Europe) 2025’ △독일 프랑크푸르트 ‘CPHI(Conven

3

코스맥스엔비티, 국가생산성대회 대통령 표창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스맥스그룹의 건강기능식품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엔비티(COSMAX NBT)는 지난 4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제49회 국가생산성대회’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산업통상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생산성대회는 국내 산업계의 혁신과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 기관과 기업을 선정해 시상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