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보일러,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 대상’ 수상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6 10:53:42
  • -
  • +
  • 인쇄
가정용보일러 부문 25년 연속 선정
렌탈 서비스 ‘따숨케어’ 출시, 소비자 존중 실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60년 기술의 국민보일러 브랜드 귀뚜라미가 여성친화와 상생경영을 위한 노력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


귀뚜라미는 고용노동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등이 후원하는 ‘제28회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 대상’ 시상식에서 가정용보일러 부문 25년 연속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 대상’ 수상 이미지 [사진=귀뚜라미]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 대상’은 소비자 존중, 여성 친화, 친환경, 사회공헌, 상생경영 등을 실천해 사회 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여성 소비자와 자문위원단 평가를 통해 결정하는 수상제도다.

귀뚜라미는 대기 환경을 보호하고 소비자들의 에너지요금 부담을 경감하는 친환경·고효율 제품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 대표 라인업인 △거꾸로 ECO 콘덴싱 L20 가스보일러와 △거꾸로 NEW 콘덴싱 P10 가스보일러 등 난방, 온수, 안전기술을 겸비한 신제품을 지속 출시하고 있다.

또한, 보일러 교체 시 목돈 지출이 부담스러운 소비자를 위해 가정용 보일러 렌탈 서비스 ‘따숨케어’를 선보였다.

매월 합리적인 렌탈 요금으로 귀뚜라미의 친환경 보일러를 이용할 수 있으며, △최대 8년 무상 A/S △연 1회 정기 성능 점검 △24시간 이내 고장 대응 등 꼼꼼한 사후 관리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 존중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 2020년부터는 보일러 업계 최초로 3세대 카본매트 시장을 개척하며 전자파, 전기료, 세탁, 환경호르몬 등 소비자들이 난방매트 사용 시 생각할 수 있는 다양한 고민사항을 해결했다.

귀뚜라미 3세대 카본매트는 1세대 전기매트의 유해 전자파와 2세대 온수매트의 누수, 세균, 물보충 등 불편함을 해소해 난방매트 시장의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귀뚜라미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과 서비스뿐만 아니라 임직원과 지역사회를 위한 상생경영 행보도 진정성 있게 전개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

임직원들의 모성보호와 일·가정의 양립을 지원하기 위해 △ 임산부 및 배우자 출산 휴가, △ 육아휴직, △ 임신기 및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 가족 돌봄 휴직 및 휴가 등 여건에 맞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제도를 운영 중이다.

지역사회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귀뚜라미 장학사업’은 지난 1985년부터 40년간 이어오며 청년 인재들의 키다리 아저씨 역할을 자청하고 있다. 지금까지 누적 5만5000여 명의 장학생에게 후원한 장학금만 총 359억원에 달한다.

귀뚜라미그룹 공익재단인 귀뚜라미문화재단과 귀뚜라미복지재단에서는 장학 사업 이외도 학술 연구 지원사업, 교육기관 발전기금, 사회복지시설 지원 사업 등 지난 40년간 567억원 규모의 사회공헌사업을 전개하며 지역 사회 상생과 나눔 실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귀뚜라미보일러 관계자는 “귀뚜라미보일러에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여성 소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 선보이는 동시에 지역 사회를 위한 나눔과 상생 활동에도 적극 나서며 국민 브랜드 위상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화재, 2026년 정기 임원인사…부사장 4명·상무 7명 승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화재는 26일 2026년 정기 임원인사를 실시하고 부사장 4명과 상무 7명을 승진시켰다고 밝혔다. 이번 임원인사는 신상필벌 기조 유지 하에 승진인사를 단행했다는 게 회사 측이 설명이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분야별 업무 역량과 전문성이 검증된 신임 임원을 발탁해 주요 사업에서의 시장 지배력을 공고히 하고자 한다&qu

2

빗썸나눔, 동대문구 장안1동 주민센터 '김장나눔' 봉사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빗썸나눔은 서울 동대문구 장안1동 주민센터와 함께 겨울철 취약가구 지원을 위한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행사는 지난 22일 진행됐으며 직접 담근 김장김치 1500포기가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500가구에 전달됐다. 이번 행사에는 빗썸 임직원 40여명과 장안1동 주민센터 직원 10여명이 참여해 배추 절임부터 양

3

신한은행, 피자스쿨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25일 서울시 강남구 소재 피자스쿨 본사에서 국내 최다 피자 가맹점을 보유한 피자스쿨과 ‘땡겨요’ 플랫폼 가맹점 입점 확대 및 가맹점주 대상 금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피자스쿨은 국내 대표 피자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바탕으로 소비자와 가맹점주 모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