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가상 인간 '한유아', SNS 소통으로 활동 돌입...연내 엔터 분야 진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8-27 10:57:52
  • -
  • +
  • 인쇄

스마일게이트는 버추얼 휴먼(Virtual Human) ‘한유아’가 인스타그램에 새로운 모습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고 27일 밝혔다.

한유아는 스마일게이트가 자체 개발한 VR(가상현실) 게임 ‘포커스온유(FOCUS on YOU)의 히로인이다. 

 

▲ 스마일게이트 버추얼 휴먼 한유아


스마일게이트는 VFX(Visual Effects) 및 VR 등 특수효과 전문 기업 자이언트스텝과 한유아를 육성할 계획이다. 한유아는 자이언트스텝의 ‘인공지능(AI) 기반 버추얼 휴먼 솔루션’과 ‘리얼타임 엔진기술 기반 실시간 콘텐츠 솔루션’을 통해 실제 사람 같은 한층 고도화된 모습으로 대중과 소통에 나선다.

올해 말까지 연기, 음반 발매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유명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도 추진할 예정이다. 활동 소식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게임 ‘크로스파이어’ IP 다각화를 통해 드라마 및 할리우드 영화 등을 제작하며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자체 IP로 다양한 콘텐츠 확장을 꾀하고 있다.

백민정 스마일게이트 IP사업 담당 상무는 “최근 사회적으로 메타버스와 버추얼 인플루언서가 각광받고 있는 추세인데, 가상의 인물은 시공간을 넘나드는 활약으로 대중과 접점을 늘리는 데 이점이 있다”며 “VR 게임으로 인지도를 쌓아 온 한유아가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활발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예스골프, 파크골프채 ‘마에스트로’ 출시…초경량 카본 샤프트-인체공학적 그립 적용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예스골프가 프리미엄 파크골프채 ‘마에스트로(MAESTRO)’를 공식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마에스트로’는 예스골프의 골프 클럽 제작 노하우를 집약한 제품으로, 519g의 초경량 카본 샤프트를 적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가벼운 스윙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경량화와 함께 성능도 놓치지 않았다. 헤드에 집중된 무게중심 설

2

뉴비즈원, '현장관리 전문팀' 신설… "차별화된 전문가 투입으로 아웃소싱 경쟁력 강화"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리테일 아웃소싱 전문기업 ㈜뉴비즈원이 자사 아웃소싱사업본부 내에 '현장관리 전문팀'을 신설하고, 대기업 리테일 현장 전문가를 영업부문에 영입하는 등 조직 개편을 통해 현장 중심의 전문 인력 관리 시스템을 대폭 강화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조직 개편은 급변하는 리테일 시장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고객사에 한 차

3

SKT, '2700만 고객정보 판매' 해커 주장에 "사실 무근"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이 국제 해킹조직이 자사 2700만명의 고객 데이터를 판매한다며 해킹을 주장한 부분에 대해 "사실 무근"이라며 일축했다. SK텔레콤은 16일 "해커가 주장한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며 "다크웹(텔레그램)에 올린 샘플데이터, 웹사이트 캡처 화면, FTP 화면 등을 분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