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EES 유럽 2022' 참가…전력망용 ESS 통합 솔루션 공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5-10 10:58:18
  • -
  • +
  • 인쇄
주택용 ESS 신제품 ‘RESU FLEX’ 등 소개

LG에너지솔루션이 오는 11일(현지시간)부터 사흘간 독일 뮌헨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ESS(에너지저장장치) 전시회 ‘ees Europe 2022’에 참가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LG에너지솔루션은 주택·전력용 ESS 신제품을 비롯해 ESS 시스템 통합(ESS SI) 및 폐배터리 재사용 사업 전략 등을 공개한다.
 

▲ LG에너지솔루션의 'RESU FLEX' 벽걸이형 [LG에너지솔루션 제공]

 

이번 전시에서는 주택용 ESS 신제품 ‘RESU FLEX’를 소개한다. 모듈 조립 방식인 이 제품은 고객이 직접 설치할 수 있고 필요한 용량만큼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벽걸이·스탠드 등 원하는 형태로 설치할 수 있어 인테리어 요소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게 LG에너지솔루션의 설명이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배터리 상태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안전 기능도 갖췄다.

전력망용 ESS 토탈 솔루션 제품 ‘더 뉴 컨테이너라이즈드 ESS 솔루션’도 새롭게 공개한다. 이 제품은 배터리는 물론 공조시스템‧전장부품‧소화약제까지 모든 제품을 하나의 컨테이너에 포함한 표준화된 ESS 통합 제품이다. 조립이 모두 완료된 상태로 고객에게 전달된다.

이외에도 ▲‘RESU 48V’ ▲‘RESU Prime’ ▲‘TR1300’ 등 다양한 ESS 주력 제품들을 전시한다.

LG에너지솔루션 관계자는 “올해 전시에는 ESS용으로 개발 중인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시제품도 함께 공개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LG에너지솔루션은 향후 삼원계(NCM) 배터리와 함께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여 고객 요구사항에 유연하게 대응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번 전시에서 지난 2월 출범한 신설법인 ‘LG에너지솔루션 버테크’의 미래 사업 전략도 소개할 계획이다.

또한 전기차 폐배터리를 재활용한 태양광 연계 ESS를 만들어 전기차 충전소에서 활용하는 리유즈(Reuse) 사업도 공개한다.

장승세 LG에너지솔루션 ESS전지사업부장(전무)은 “혁신적인 신제품을 비롯해 시스템 통합 사업 분야에서의 역량을 토대로 고객에게 최고의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글로벌 ESS 시장을 선도하고 산업 생태계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년사] 윤철민 파라타항공 대표 "차별화된 경쟁력 구축할 것"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고객 안전’과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철저한 사전 계획과 실행력,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구축하겠다" 윤철민 파라타항공 대표이사는 31일 신년사에서 "'One Team, One Spirit'을 바탕으로 어려운 과정을 함께 이겨내 불가능해 보였던 도전을 현실

2

펑크비즘, 브라질 축구 레전드 히바우두를 만나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브라질 축구의 살아있는 전설 히바우두가 한국에서 브라질 레전드 선수들과 함께하는 이벤트 매치를 열고 싶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한국 축구 팬들과의 만남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지난 11월 19일 공개된 영상에서 히바우두는 브라질 전 국가대표 레전드 선수들이 한국을 직접 방문해 레전드 매치를 치르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영상에는 단순한

3

현대차그룹, CES 2026 'AI 로보틱스 생태계 전략' 공개
[메가경제] 현대자동차그룹이 CES 2026에서 AI 로보틱스 생태계 확장 전략을 발표하고,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휴머노이드 로봇 차세대 전동식 아틀라스를 처음으로 실물 시연한다. 이번 발표는 인간과 로봇의 협업을 중심으로 그룹사의 기술과 자원을 결집해 AI로보틱스 상용화를 가속화하는 전략을 담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내년 1월 5일(현지시각) 라스베이거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