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대학생 50명에게 장학금 1억원 전달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5 10:59:35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키움증권은 사회배려계층 대학생 50명의 안정적인 학업을 돕기 위해 장학금 총 1억원을 지원했다고 5일 밝혔다.

 

전날 오후 서울 여의도 키움증권 본사에서 1학기 기부장학금 장학증서 수여식이 열렸다. 행사에는 엄주성 키움증권 대표, 배병일 한국장학재단 이사장, 수혜 장학생 등이 참석했다.

 

▲[사진=키움증권]

 

한국장학재단은 키움증권 기부금 1억원을 재원으로 성적이 우수한 사회배려계층 대학생 50명을 선발해 1인당 200만원씩 생활비 장학금을 지원했다.

 

이번 장학금 지원은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다. 장애인, 새터민, 자립준비청년, 한부모 가정, 학생가장, 다문화가정 등 사회배려계층 대학생 50명이 생활비를 지원 받아 학업에 집중할 수 있었다.

 

키움증권은 올해 2학기에도 사회배려계층 대학생의 학업을 돕기 위한 장학금 1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키움증권의 사회배려계층 대학생 장학금 지원은 지난해부터 진행하고 있는 ‘내일을 위한 키움과 나눔’ 캠페인의 일환이다. 키움증권은 나눔문화 확산과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를 목표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엔 '모자(Parents to child) 간이식' 환자 30명 치료비로 3억원, 소방공무원 시력 개선을 지원하는 프로젝트인 '키움과 밝음' 기부금으로 3억원을 기부한 바 있다. 최근에도 직업 군인을 꿈꾸는 청년 취업준비생의 군 전문 자격증 취득을 돕기 위해 2억원을 지원했다.

 

올해 봄 강원도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복구를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3억원을 기부했다. 성금 외에도 산불진화기간 동안 지친 소방대원과 관계자들을 위해 간식차량 현장 지원에도 힘을 보탰다.

 

엄주성 키움증권 대표는 "앞으로도 사회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기여하는 다양한 사회공헌을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마트, 명절 후 생필품·먹거리 물가 안정 나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마트는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 생필품과 먹거리를 중심으로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우선 생리대 50여 종을 대상으로 ‘5000원 균일가’ 행사를 실시한다. 행사카드로 전액 결제 시 적용되며, 전체 대상 상품의 80% 이상이 정상가 1만원 이상 제품이다. 평균 할인율은 50%를 상회한다. 대표적으

2

더벤티, 베트남 호치민 ‘빈홈즈 그랜드 파크점’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베트남 호치민에 2호점을 열고 동남아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더벤티는 호치민 ‘빈홈즈 그랜드 파크(Vinhomes Grand Park)’에 2호점을 공식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출점은 지난해 6월 개점한 호치민 1호점 운영을 통해 축적한 현지 소비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획됐다. ‘빈홈즈 그랜드 파

3

롯데마트, 캐나다산 최대 50% 할인 ‘끝돼 DAY’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가 오는 20일부터 25일까지 6일간 수입 돼지고기 행사 ‘끝돼 DAY’를 진행한다. 3월 3일 ‘삼삼데이’를 앞두고 기획한 사전 프로모션이다. 캐나다산 돼지고기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끝돼’는 ‘끝장 돼지’의 줄임말로, 지난해 선보인 수입 돼지고기 전문 브랜드다. 현지 제조사, 롯데 신선품질혁신센터, 점포 정형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