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15년 연속 ‘한국의 우수 콜센터’ 선정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5-25 11:02:16
  • -
  • +
  • 인쇄
음성 본인확인 서비스 등 디지털 상담 채널 경쟁력 강화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1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에서 15년 연속으로 ‘한국의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소상공인 대출상담이 크게 증가한 상황에서도 IBK고객센터는 시스템 개선과 탄력적 인력 운용을 통해 안정적으로 고객 상담을 제공했다고 평가 받았다. 

 

▲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1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에서 15년 연속으로 ‘한국의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한편, IBK고객센터는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해 상담 채널의 디지털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6월에는 고객의 목소리를 AI가 인식해 본인 여부를 파악하는 ‘IBK 음성 본인확인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출시해 고령층 등 디지털 취약계층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또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상담지원 AI시스템’을 도입해 고객에게 더 쉽고 빠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은행 측은 전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코로나19사태의 장기화로 비대면 상담 요청이 늘어난 상황 속에도 고객만족 소임을 다하기 위해 전 직원이 한 마음 한 뜻으로 이뤄낸 성과”이며, “앞으로도 디지털 전환을 통해 대고객 상담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48개 산업의 276개 콜센터를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 지수 평가를 실시해 90점 이상을 받은 콜센터를 ‘한국의 우수 콜센터’로 선정한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소노인터내셔널, ‘소노 런트립 180K in 비발디파크’ 첫 선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은 홍천 비발디파크에서 ‘소노 런트립 180K in 비발디파크’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소노 런트립 180K’는 도심에서 벗어나 자연속을 달리며 머무는 여행이라는 콘셉트와 함께 전국 18개의 호텔앤리조트를 하나의 러닝 여정으로 잇는 프로젝트다. 해당 패키지는 11월 15일부터 16일까지 1박

2

더본코리아 새마을식당, 배달의민족 주문 시 전 메뉴 4천원 할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더본코리아의 새마을식당이 11월 3~9일까지 일주일간 ‘배달의민족’을 통해 메뉴 주문 시 전 메뉴 40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 배달의민족 앱 내 새마을식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4000원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한 후 포장, 가게배달, 배민배달 주문 시 적용하면 혜택을 받을 수

3

SKT, AI CIC장 선임…AI 사업 가속화 시동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은 지난 9월 출범한 AI CIC장에 유경상 현 Corp. Strategy센터장과 정석근 현 GPAA사업부장을 공동 선임했다고 31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지난 9월말 AI 역량을 결집해 속도감 있는 사업 추진을 위해 ‘AI CIC(Company in Company)’를 출범한 바 있다. AI CIC는 급변하는 글로벌 AI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