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美 JD파워 내구품질조사 1위…‘최우수 브랜드상’ 선정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2-11 11:02:11
  • -
  • +
  • 인쇄
현대차 3위, 제네시스 4위 등 현대차그룹 역대 최고 성적

기아는 미국 시장조사업체 제이디파워가 10일(현지시간) 발표한 ‘2022년 내구품질조사’에서 전체 32개 브랜드 가운데 자사가 1위를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기아는 일반브랜드 1위에 오른 지난해에 이어 올해 전체 브랜드 1위를 차지하며 ‘최우수 브랜드상’을 받았다. 일반브랜드가 고급브랜드를 제치고 단독으로 내구품질조사 전체 브랜드 1위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기아 CI]

 

이 조사에서 기아가 1위(145점), 현대차가 3위(148점), 제네시스가 4위(155점, 고급브랜드 1위)로 현대자동차그룹 브랜드들이 모두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내구품질조사는 차량 구입 후 3년이 지난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184개 항목에 대한 내구품질 만족도를 조사한 뒤 100대당 불만 건수를 집계하는 방식이다. 점수가 낮을수록 품질 만족도가 높음을 의미한다.

올해 조사에서 제이디파워는 소비자가 겪고 있는 불만을 현실적으로 반영하는 데 중점을 뒀다.

기존 내구품질조사의 ▲내‧외장 ▲주행 ▲인포테인먼트 ▲공조 ▲편의장치 ▲시트 ▲파워트레인 등 8가지 분류에 처음으로 ▲주행보조 시스템을 신설했다. 또한 전기차 주요 기능과 커넥티비티 관련 항목들을 대폭 반영한 신규 설문을 적용했다.

현대차 또한 7위를 기록한 전년 대비 순위가 네 계단 상승해 기아와 뷰익(147점)에 이은 전체 브랜드 3위에 자리했다.

제네시스도 고급브랜드 4위를 기록한 전년 대비 순위를 세 계단 상승하며 렉서스(159점)을 제치고 고급브랜드 1위에 올라 ‘최우수 고급브랜드상’를 수상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글로벌 15개 자동차 그룹 가운데 가장 낮은 평균 점수 147점을 기록해 도요타(158점)와 제너럴모터스(172점)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현대차그룹은 브랜드상 2개와 차종상 9개로 총 11개 부문서 입상하며 역대 최다 수상 기록을 경신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3Q 영업익 3억…3분기 연속 흑자 달성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넥써쓰는 올 3분기에 매출액 약 92억원, 영업이익은 약 3억원, 당기순손실은 약 1억5천만 원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넥써쓰는 지난 9월 30일 출시한 블록체인 MMORPG ‘로한2 글로벌’의 서비스를 순조롭게 이어가고 있다. ‘로한2 글로벌’은 20년 넘게 이어온 ‘로한’ IP에 블록체인 기술과 유저 친화적 토크노믹스를 결합

2

CJ제일제당, ‘햇반 라이스플랜’ 라인업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제일제당이 ‘햇반 라이스플랜’의 라인업을 확장한다. CJ제일제당이 ‘햇반 라이스플랜’ 볶음밥·주먹밥·죽 신제품 총 7종을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출시된지 1년이 채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햇반 라이스플랜’의 누적판매량이 1000만개를 돌파하는 등 저속식단의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어, CJ제일제당은 소비자들에게 더 다양한 선

3

잇츠한불 체이싱래빗, 10월 올리브영 ‘올영픽’ 성료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잇츠한불의 비건 뷰티 브랜드 체이싱래빗(CHASIN’ RABBITS)의 대표 제품 ‘올어바웃 글로우 커버크림’이 10월 한 달간 올리브영 ‘올영픽’에 선정되며 폭발적인 판매 성장을 기록했다. 체이싱래빗은 지난 5월 올리브영 온라인몰 입점과 동시에 억대 매출을 달성한 데 이어, 10월에는 매출이 약 275% 성장하며 눈에 띄는 성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