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박람회 'xEV트렌드코리아' 개막…기아 EV6, '올해의 전기차' 선정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17 17:37:33
  • -
  • +
  • 인쇄
현대차 아이오닉 5 ‘소비자 선정 올해의 전기차’ 수상

친환경 전기차 박람회 ‘xEV 트렌드 코리아 2022’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17일 개막해 오는 19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개막 첫날 전문가와 소비자가 함께 평가하는 ‘제1회 EV어워즈 2022’ 시상식이 진행됐으며 기아 EV6가 첫 ‘올해의 전기차’에 선정됐다. 같은 현대차그룹의 현대 아이오닉 5는 소비자 투표만으로 평가하는 ‘소비자 선정 올해의 전기차’를 수상했다.
 

▲ 박람회장 내 기아 전시 부스 [사진=기아 제공]

 

올해 5회차를 맞은 이 박람회는 환경부가 주최하고 서울시가 후원하며 코엑스와 한국전지산업협회에서 공동 주관한다.

미래 주요 모빌리티 산업인 친환경‧전기차(EV)를 주제로 매년 다양한 EV 신차와 이동 수단, 신기술, 구매 정보, 체험 프로그램 등 국내외 전기차 흐름을 파악할 수 있게 기획했다.

이번 박람회는 글로벌 완성차 기업인 현대자동차와 기아, 볼보를 포함해 국내외 EV 모빌리티, 충전기‧배터리 업체 총 50개 사가 참가하며 총 300 부스 규모로 운영된다.
 

▲ 박람회장 내 현대차 전시 부스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이번 행사에서 현대차는 ‘아이오닉 브랜드 팬 파크’를 주제로 전시 공간을 기획했다. 주요 공간은 ‘아이오닉 존’과 ‘충전 콘텐츠 존’으로 구성했다.

아이오닉 존에서는 아이오닉 5와 세단형 전기차 콘셉트카 프로페시 전시를 비롯해 전기 SUV 콘셉트카 세븐의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기아는 올해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신형 니로 EV와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기반 전기차 EV6, EV6 GT-Line를 중심으로 전시관을 구성했다.

전시관은 ▲자원의 선순환을 나타내는 원 ▲다양한 여정을 의미하는 곡선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의미하는 직선을 테마로 꾸며졌다.

이날 개막식은 국내 유일 순수 전기차 시상식인 EV 어워즈와 ‘K-EV100’ 우수기업 시상식, ‘V2L’ 라이브 개막 공연의 프로그램과 함께 진행됐다.
 

▲ 이한응 기아 판매사업부장 (전무, 오른쪽)이 EV 어워즈 환경부 장관상 ‘올해의 전기차’를 수상한 뒤 홍정기 환경부 차관과 함께한 모습 [사진=기아 제공]

 

EV 어워즈는 지난 한 해 국내 출시된 순수 전기차 9종을 대상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특히 올해 처음 개설된 EV 어워즈의 주인공은 기아 EV6로 ‘올해의 전기차(환경부 장관상)’를 수상했다. 이 상은 전문가 직접평가와 소비자 온라인 설문 평가를 합산해 종합 1위를 선정한다. EV6는 디자인과 가격 경쟁력, 혁신성, 공간‧효율성 등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한 현대차의 아이오닉 5는 소비자 온라인 설문조사만으로 평가하는 ‘소비자가 선택한 올해의 전기차’ 부문에 선정됐다. 소비지 온라인 설문은 지난달 14일부터 2주간 진행됐다.
 

▲ (왼쪽부터)조용석 국민대학교 교수와 유원하 현대자동차 부사장이 EV 어워즈 시상식에서 함께한 모습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이외에도 xEV 트렌드 코리아는 전기차에 관심 있는 관람객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EV 360도 컨퍼런스 ▲배터리‧EV 투자세미나 ▲친환경 전비 주행 대회 EV 에코랠리 ▲EV 코딩스쿨 등의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한다.

xEV 트렌드 코리아 조직위 관계자는 “대한민국 대표 친환경 자동차 전시회 xEV 트렌드 코리아가 앞으로도 국내 소비자들이 친환경 자동차를 더욱 친숙하게 경험하고 관심 가질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부산 광안리, 주민·관광객 함께 즐기는 골목상권 축제 ‘남천바다로 가는 길’ 9월·10월 두 차례 개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의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광안리 세흥시장~광리단길 일대에서 ‘남천바다로 가는 길’ 행사가 9월과 10월 두 차례 열린다. 상인회 소속 개성 있는 상점들이 참여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경품 이벤트와 특별한 소비 경험을 선사한다. 부산 수영구 남천바다로에 위치한 해당 골목 상권은 '남천바다로

2

IBK기업은행, ‘NFT지갑 서비스’ 시범 운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디지털 자산 생태계 확산에 발맞춰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지갑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NFT지갑 서비스’는 고유성과 소유권을 증명할 수 있는 디지털자산인 NFT를 보관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지갑 서비스다. 기업은행은 고객들이 직접 NFT 자산을 관리하고

3

잇다컴퍼니, ‘춘천버디즈’ 캐릭터로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25 참가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강원도의 디지털마케팅 전문기업 잇다컴퍼니는 지역 기반 IP 사업으로 춘천을 브랜딩하는 팀, ‘춘천버디즈’를 선보이며 지난 7월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25’에 참가해 성황리에 전시를 마쳤다. 이번 전시는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강원콘텐츠코리아랩의 지원으로 진행된 ‘2025년 국내 전시회 공동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