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WA코리아, 국내 광고대행사 최초 자체 CTV 바잉 시스템 개발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1 11:08:54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글로벌 독립광고대행사 TBWA코리아는 자회사인 Performance by TBWA와 함께 국내 광고대행사 최초로 고도화된 TV 광고 타깃팅이 가능한 CTV 바잉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를 통해 광고주들에게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TV광고 솔루션을 제공, 국내 광고 산업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 Source: AGB Nielsen 2024.6월, 자체 집행 데이터. [그래픽=TBWA코리아]

 

TBWA코리아는 CTV 바잉 시스템이 자체 DSP(Demand-Side Platform)에 다양한 DMP(Data Management Platform) 데이터를 연결해 특정 타깃을 대상으로 TV 광고를 노출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TV 광고를 통해 확보한 데이터를 디지털 캠페인과 연결함으로써 TV와 디지털 캠페인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것이 주요한 특징이라는 설명이다. 

 

TBWA코리아는 지난 6개월 동안 다수의 브랜드와 함께 CTV 광고 효과를 검증했다고 밝혔다. 대표적인 사례는 글로벌 브랜드 N사와의 협업이다. CTV 타깃팅을 통해 일반 TV 광고에 노출되지 않은 특정 가구를 선별해 도달률(Reach)을 확대했다. 일반 TV 광고만 집행했을 때보다 약 2억 원의 예산을 절감하면서도 4.4%의 더 높은 도달률(Reach)을 기록했다. 또한, 광고를 시청한 고객만을 리타깃팅하여 디지털 프로모션을 진행한 결과, 기존 타깃팅 대비 약 4배 높은 클릭률(CTR, Click Through Rate)을 기록했다는 게 TBWA코리아 설명이다.

 

TBWA코리아는 새롭게 선보인 CTV 바잉 시스템에 다양한 OTT 플랫폼을 연동하여 지속적으로 혁신을 통한 발전을 모색할 계획이다. 

 

또한 Omnicom Advertising Group(OAG)의 리딩 에이전시로서 BBDO코리아, OMG코리아와 함께 올해 1월부터 시작된 OAG 통합 미디어 바잉 정책에 맞춰 본격적으로 활용을 확대할 예정이다. 김재우 TBWA코리아 미디어 본부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발전과 함께 최상의 광고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 예선영대표, K-케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협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국제돌봄연합(ICU) 예선영 대표가 9월 고령 사회에서도 존엄성을 지켜낼 수 있는 새로운 협력을 위해 혁신 모델을 제시했다. 퍼스널컬러 분야에서 15년간 독보적 입지를 다져온 이세령 대표는 단순한 뷰티 서비스를 넘어 데이터 기반 분석과 맞춤형 이미지 컨설팅을 통해 개인의 자신감과 존엄 회복

2

강원랜드,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손잡고‘건설 분야 감사자문단’ 발족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 감사위원회(상임감사위원 안광복)는 12일에 건설사업의 리스크 예방과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협력한‘건설 분야 감사자문단’을 공식 발족한다고 밝혔다.이번 자문단 발족은 지난 7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체결한 감사업무 협약 이후 실질적인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되는 후속조치로 양 기관 상임감사위원과 감사업무

3

SK하이닉스, 2025 미래포럼 개최…"차세대 AI 전략 논의"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하이닉스는 지난 11일 경기 이천캠퍼스에서 ‘AI 시대, First Mover로서의 기술적 도약과 Paradigm 변화’라는 주제로 2025 SK하이닉스 미래포럼(이하 미래포럼)’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미래포럼은 글로벌 인공지능(AI) 시장의 트렌드와 변화를 조망하고 SK하이닉스 반도체 기술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