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로 글로벌 디자인상 그랜드슬램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9-23 11:12:46
  • -
  • +
  • 인쇄
iF, 레드닷 이어 IDEA서도 동상 수상

코웨이의 노블 공기청정기 시리즈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모두 수상하며 주목받았다.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는 23일 노블 공기청정기가 미국 IDEA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인테리어 공기청정기(AP-1720H)도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했다.

노블 공기청정기는 이외에도 올해 독일의 iF, 레드닷 등 이른바 글로벌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모두 수상한 제품으로 이름을 올렸다.
 

▲사진 = 코웨이 제공

 

코웨이 관계자는 “공간 속에 자연스럽게 조화되고, 공간의 품격과 가치까지 높여줄 수 있는 디자인을 위해 많은 공을 들인 제품”이라며 “그동안 코웨이는 제품의 디자인 역량 강화에 집중하며 노력을 기울여 왔다”고 말했다.
 

특히 사용자의 생활습관과 주거방식을 섬세하게 반영하고,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디자인이란 점이 주효했다.

제품 디자인뿐 아니라, 그래픽, 앱 등 다양한 사용자 접점에서 일관된 디자인으로 브랜드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노블 공기청정기는 건축에서 영감을 얻은 아키텍처 디자인과 은은하게 빛나는 터치 디스플레이가 고급스러움을 주며 간결하고 미니멀한 직선 구조의 정사각 타워형 외관으로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다는 설명이다.

제품 상단 에어 팝업부는 움직이며 공기 방향을 원하는대로 바꾸는 에어 팝업 모션을 구현한다.

또 360도 모든 방향으로 깨끗한 공기를 내보내는 4D 입체 청정 시스템을 디자인적으로 구현한 점도 높이 평가받았다.

코웨이 송현주 상품센터장은 "코웨이는 고객에게 감동을 전하는 핵심가치 중 하나가 디자인임을 인식하고, 디자인 경영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코웨이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갈 계획이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타임테라스, 10월 한 달간 ‘가을 문화 축제’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타임테라스는 10월 한달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오는 6일부터 매주 주말 오후 2시와 6시 A블록 아트리움에서 ‘테라스 라이브’를 진행한다. 타임테라스의 대표 문화 콘텐츠인 테라스 라이브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즐거움을 선사해왔다. 이번 공연은 추석 황금연휴에 맞춰 인

2

식품업계, 한가위에 신메뉴와 이벤트 통해 소비자 지갑 연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올해 추석 연휴가 최장 10일에 달하면서 외식·음료 업계가 다양한 신메뉴와 이벤트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업계는 한가위의 전통적인 정취와 현대적인 감각을 결합해, 가족 단위 고객부터 젊은 세대까지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도미노피자는 가을의 제철 맛을 담은 ‘추석 제철 베스트 TOP 4’를 선보였다.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와 블랙

3

도미노피자, 추석 맞아 '베스트 TOP 4' 피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명절 추석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긴 추석연휴와 가을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추석 제철 베스트 톱 4'를 선보인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톱 4는 새우+고구마 조합인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 또는 블랙타이거 슈림프에 고구마쥬 엣지를 더한 피자 2종과 고객 커스텀 포테이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