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슬기로운 소비생활 크리에이터 공모전’ 후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5-12 11:44:43
  • -
  • +
  • 인쇄
16일부터 29일까지 대학‧대학원생 참여 가능

GS리테일이 한국소비자교육지원센터(KOINCE)에서 주관하는 ‘2022 슬기로운 소비생활 크리에이터 공모전’을 후원한다고 12일 밝혔다.

2022 슬기로운 소비생활 크리에이터 공모전은 학교나 기업 등 단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소비자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소비자 교육 전문 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실시하는 행사다.
 

▲ 2022 슬기로운 소비생활 크리에이터 공모전 포스터 [GS리테일 제공]

 

공모 기간은 오는 16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대학‧대학원생은 누구나 개인 또는 4명 이내의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소비자 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담은 3분 이내 길이의 영상 또는 카드 뉴스를 제작하여 제출하면 된다.

이 공모의 세부 주제는 ▲코로나 시대의 슬기로운 소비생활 ▲무인 점포 이용 방법 ▲택배 서비스 이용 소비자 예절 ▲플라스틱 쓰레기 줄이기 ▲합리적인 상품 구매 등이다.

공모 결과는 내달 17일에 확인할 수 있고 시상식은 같은 달 23일에 진행된다. 대상인 공정거래위원장상 1팀에는 상장과 200만 원의 상금을, 최우수상 2팀에는 ▲한국소비자원장 ▲GS리테일 사장상으로 상장과 상금 150만 원씩을 수여한다.

그 외 우수상 2팀과 장려상 4팀, 특별상 10팀을 선정해 상장과 100만 원부터 10만 원까지의 상금을 각각 증정한다.

공모전에서 수상한 콘텐츠는 전국 소비자학과가 있는 대학교‧소비자교육지원센터, 유튜브 채널 등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주운석 GS리테일 사업지원본부장은 “TV홈쇼핑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를 전개하는 사업자로서 소비자 권익 보호와 영상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이번 공모전을 후원하게 됐다”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금융자산 10억 이상 ‘부자’ 15년 새 3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내에서 금융자산 10억원 이상을 보유한 이른바 ‘부자’가 지난 15년간 3배 이상 가파르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부자 수 증가 속도는 전체 인구 증가율을 크게 웃돌았고, 이들이 보유한 금융자산은 3000조원을 돌파했다. 자산 포트폴리오는 부동산에서 금융·대체자산으로 이동하는 모습을 보였다. 14일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발간한

2

S-OIL,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 은상 수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S-OIL(에쓰오일)은 ‘주유장갑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 시즌 1과 시즌 2로 지난 11일에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의 디지털 PR-CSR(홍보-사회적 책임) 부문에서 각각 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은

3

이마트24, 연말 홈파티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이마트24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홈파티와 모임 수요가 늘어나는데 맞춰 케이크부터 주류, 안주까지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연말 홈파티 필수 상품인 케이크와 디저트 15종을 이달 17일까지 예약판매한다.이마트24가 판매하는 상품은 ‘베키아에누보 스노우치즈케이크,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피칸파이, 허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