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동물병원 경영지원 브랜드 운영사에 25억 투자

김형규 기자 / 기사승인 : 2022-05-10 17:58:28
  • -
  • +
  • 인쇄
‘벳아너스’ 운영사 아이엠디티 지분 4.3% 확보

GS리테일이 동물병원 전문 경영지원회사(MSO) 분야에 신규 투자하며 펫 시장 전반으로 투자 분야를 넓힌다.

GS리테일은 동물병원 경영지원 브랜드 ‘벳아너스’를 운영하는 아이엠디티에 25억 원을 투자한다고 10일 밝혔다.
 

▲ [GS리테일, 아이앰디티 각사 CI]

 

GS리테일‧아이엠디티는 지난달 28일 투자에 관한 세부 계약을 마무리하고 향후 발전적 시너지를 창출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투자로 GS리테일은 아이엠디티의 지분 4.3%를 확보하게 됐다.

아이엠디티의 MSO 사업은 회원병원의 브랜드 마케팅과 회계‧세무‧법률‧노무 등 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회사는 현재 중대형 동물병원에 집중돼있는 경영지원사업을 향후 중소형 동물병원까지 확대해 갈 예정이다.

GS리테일은 이번 투자를 통해 동물병원 업계와의 선제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향후 큰 성장이 예상되는 MSO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GS리테일은 아이엠디티가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동물병원 서비스의 통합적인 디지털 전환과 그중 핵심인 신규 전자의료차트 시스템(EMR) 구축에 주목하고 있다.

GS리테일은 이를 신생 MSO 시장에서 절대적인 경쟁력을 갖춘 원천 기술로 보고 있으며 완성 시 향후 성장성도 클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성화 GS리테일 신사업부문장은 "GS리테일의 연관 회사들과의 시너지도 조기 실행해 반려동물 생태계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