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슬기로운 소비생활 크리에이터 공모전’ 후원

김형규 기자 / 기사승인 : 2022-05-12 11:44:43
  • -
  • +
  • 인쇄
16일부터 29일까지 대학‧대학원생 참여 가능

GS리테일이 한국소비자교육지원센터(KOINCE)에서 주관하는 ‘2022 슬기로운 소비생활 크리에이터 공모전’을 후원한다고 12일 밝혔다.

2022 슬기로운 소비생활 크리에이터 공모전은 학교나 기업 등 단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소비자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소비자 교육 전문 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실시하는 행사다.
 

▲ 2022 슬기로운 소비생활 크리에이터 공모전 포스터 [GS리테일 제공]

 

공모 기간은 오는 16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대학‧대학원생은 누구나 개인 또는 4명 이내의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소비자 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담은 3분 이내 길이의 영상 또는 카드 뉴스를 제작하여 제출하면 된다.

이 공모의 세부 주제는 ▲코로나 시대의 슬기로운 소비생활 ▲무인 점포 이용 방법 ▲택배 서비스 이용 소비자 예절 ▲플라스틱 쓰레기 줄이기 ▲합리적인 상품 구매 등이다.

공모 결과는 내달 17일에 확인할 수 있고 시상식은 같은 달 23일에 진행된다. 대상인 공정거래위원장상 1팀에는 상장과 200만 원의 상금을, 최우수상 2팀에는 ▲한국소비자원장 ▲GS리테일 사장상으로 상장과 상금 150만 원씩을 수여한다.

그 외 우수상 2팀과 장려상 4팀, 특별상 10팀을 선정해 상장과 100만 원부터 10만 원까지의 상금을 각각 증정한다.

공모전에서 수상한 콘텐츠는 전국 소비자학과가 있는 대학교‧소비자교육지원센터, 유튜브 채널 등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주운석 GS리테일 사업지원본부장은 “TV홈쇼핑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를 전개하는 사업자로서 소비자 권익 보호와 영상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이번 공모전을 후원하게 됐다”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