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요기요와 전국 즉시 장보기 '본격 시동'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5-17 10:21:14
  • -
  • +
  • 인쇄

GS리테일이 배달앱 요기요와 전국 즉시 장보기 서비스인 '요마트'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 GS리테일 제공


요마트는 GS리테일의 전국 유통망과 요기요의 배달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접목한 '퀵커머스' 서비스로, 소량의 생필품을 1시간 내 배송해준다. 


이는 지난해 GS리테일이 참여한 CDPI컨소시엄이 요기요를 인수한 이후 첫 협업 사례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전국 350여 곳의 GS더프레시 매장이 도심형물류센터(MFC) 역할을 맡아 별도의 물류 센터 구축을 위한 추가 투자 없이도 광역 배송망을 갖출 수 있었다.

이날 공식 론칭한 요마트는 서울 노원과 천안 서북지역을 시작으로 올해 상반기 내 전국 매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취급 품목 수는 GS리테일이 보유한 신선식품, 가정 간편식(HMR), 즉석식품, 잡화 등과 GS더프레시에서 판매 중인 인기 브랜드를 포함해 1만여 개에 달한다.

고객이 요기요 앱에서 주문하면 GS리테일의 자체 도보 배달 플랫폼인 우리동네딜리버리-우친과 배달 대행사인 부릉, 비욘드, 바로고 등을 통해 1시간 내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최소 주문금액은 1만 5000원이다. 기본 배달비는 3000원이나 당분간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

안병훈 GS리테일 퀵커머스사업부문 상무는 "앞으로도 요마트를 통해 압도적인 상품 경쟁력을 제공하고, 전국 단위 서비스 확대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퀵커머스 경험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어부산, 하계 성수기 맞아 일본·동남아 부정기편 확대…부산·인천 하늘길 넓힌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부산이 하계 성수기를 앞두고 부정기 노선 운항을 확대하며 노선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에어부산은 올 하계 시즌을 맞아 부산발 일본 소도시 노선과 인천발 중·단거리 해외 노선을 중심으로 총 4개 부정기편을 운항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운항은 부산발 시즈오카 다카마쓰와 인천발 홍콩 치앙마이 노선으로, 지역 수요 확대와 신규 노선

2

LG전자, 1000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주주가치 제고"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전자가 창사 이후 첫 주주가치 제고 목적의 자기주식(자사주) 매입에 나선다. 주주 배당은 직전 년도 대비 35% 이상 늘린다. 중장기 관점에서 사업 포트폴리오 고도화를 통한 기업가치 제고 노력을 이어가는 동시에 앞서 발표한 주주환원 계획을 이행하며 단기적 주주가치 제고에도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이사회 결의를 거쳐 총 1000

3

맘스터치, '부당이득금 반환' 대법원 최종 승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맘스터치 가맹본부가 일부 가맹점주들이 제기한 ‘부당이득금 반환 청구소송’ 상고심에서 최종 승소했다. 29일 맘스터치 가맹본부에 따르면 대법원 민사2부(주심 권영준 대법관)는 이날 일부 가맹점주들이 가맹본부를 상대로 제기한 부당이득금 반환 청구소송 상고심에서 원심 판결을 확정하고 가맹본부의 손을 들어줬다. 이번 판결로 가맹본부가 가맹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