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환경부 주관 임직원 환경교육 업무 협약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6-08 16:46:23
  • -
  • +
  • 인쇄
‘그린세이버 캠페인’ 등 친환경 활동 강화

GS리테일은 8일 환경부가 주관하는 ‘지속 가능한 미래 실현을 위한 환경교육 업무 협약식’에 참여해 환경 교육 활성화와 탄소 중립 실천을 약속했다고 밝혔다.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허연수 GS리테일 부회장 겸 ESG 추진 위원회 위원장과 한화진 환경부 장관이 참석했다.
 

▲ 허연수 GS리테일 부회장(앞줄 오른쪽)이 8일 환경부 주관 ‘지속 가능한 미래 실현을 위한 환경교육 업무 협약식’에 참여해 한화진 환경부 장관(앞줄 가운데)과 함께한 모습 [사진=GS리테일 제공]

 

이 자리에서 허 부회장은 임직원 대상 환경 교육 진행과 자발적인 탄소 중립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한 홍보 활동을 지속하기로 약속했다. 

 

GS리테일은 환경 교육 관련 사회공헌 사업을 발굴하고 사회 전반에 확대될 수 있도록 대국민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또 이번 협약식을 통해 기존 정기적으로 진행하던 임직원 환경 교육을 환경부와 연계해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친환경 활동 ‘그린세이버 캠페인’과 ‘GS샵 에코크리에이터 프로젝트’와도 연결해 발전시켜 나갈 방침이다.

안성연 GS리테일 컴플라이언스 실장은 “GS리테일의 ESG 경영은 실천 중심의 활동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보람그룹, 반려동물 동반 여행상품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1인 가구의 증가와 저출생으로 인해 반려동물을 가족 구성원으로 인식하는(펫휴머니제이션) 사회 트렌드가 주목받고 있다.이에 따라 반려동물 상품 및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펫상품의 고급화, 팻패션의 다양화, 여행과 여가의 확장 등을 주요 특징으로 하는 펫소비시장이 형성되고 있다.라이프 큐레이터 보람그룹은 반려동물 동반

2

모델솔루션, 북미 최대 의료기기 설계·제조 전시회 참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 계열사 모델솔루션이 미국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에 참가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모델솔루션은 2월 3일부터 5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애너하임에서 열리는 ‘MD&M West 2026(Medical Design & Manufacturing West)’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MD&M West는 의료

3

하이트진로, 설 앞두고 '테라' 마케팅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하이트진로가 설 명절을 앞두고 대표 맥주 브랜드 ‘테라’를 중심으로 가격 경쟁력과 실용성을 강조한 마케팅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고물가와 경기 둔화로 명절 장보기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 수요를 반영해 초저가 한정판 제품과 신규 패키지를 선보인다. 먼저 ‘테라 321ml 캔(321ml×24캔)’을 출시한다. 테라 출시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