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마포구청, ‘홍대 문화예술 관광특구 활성화’ 맞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04 11:46:13
  • -
  • +
  • 인쇄
지역 문화예술단체에 ‘상상마당 홍대’ 시설·공간·인력 제공

KT&G와 마포구청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홍대 문화예술 관광특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3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홍대 문화예술 관광특구의 ‘홍대 축제거리’는 지난해 6월 KT&G 상상마당 홍대 주변에 2800㎡ 규모의 면적으로 조성됐다.
 

▲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부사장·오른쪽)과 유동균 마포구청장이 지난 3일 업무협약 체결식에 참석한 모습 [사진=KT&G 제공]

 

마포구는 홍대 축제거리를 문화·예술·축제 등 다양한 콘텐츠가 연중 상시로 개최되는 문화 공간으로 활용해 지역 대표 랜드마크로 육성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번 협약을 통해 KT&G는 이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KT&G는 먼저 지역 문화예술 아티스트들의 활동 지원을 통해 홍대 축제거리에 활기를 불어넣는다는 계획이다. 지역 문화예술단체가 홍대 축제거리에서 공연을 원할 시 상상마당 홍대의 시설과 공간·인력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홍대를 지역기반으로 하는 소규모 창작자의 유통 채널 확대를 위해 홍대 축제거리에 ‘상생 협력 플리마켓’을 운영한다.

MZ세대가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신인 뮤지션 대상 아티스트 발굴 프로젝트인 ‘버스킹 오디션’과 문화예술 분야 명사를 초청해 야외 강연을 듣는 ‘스트릿 마이크’가 홍대 축제거리에 마련된다. 또한 유명 유튜버가 참여하는 다양한 유튜브 공개방송도 계획 중이다.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은 “마포구청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교류를 통해 상상마당 앞 축제거리에서 다양한 아티스트의 창작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홈플러스, 역대급 블랙 세일 'BLACK 홈플런'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홈플러스가 10월 30일부터 11월 12일까지 유통가 최대 할인 경쟁이 펼쳐지는 블랙 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가을 첫 대규모 슈퍼세일 ‘BLACK 홈플런’ 행사를 개최한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홈플러스를 찾아 주시는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새롭게 선보이는 가을 첫 대규모 행사인 만큼 28년간 쌓아온 홈플러스의 유통 노하우를 바탕으로

2

파리바게뜨, ‘2026 수능 선물세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리바게뜨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을 앞두고 ‘수능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한 입에 붙세! 너의 빛이 펼쳐질 시간’을 슬로건으로 메시지를 담았다. 대표 제품인 ‘한 입에 붙세’는 부드러운 빵 사이에 크림을 샌드한 프랑스 전통 디저트 ‘붓세(Bouchee)’ 6개로 구성된 선물세트다.

3

웅진씽크빅, '카카오프렌즈 마음 그림책' 출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웅진씽크빅이 인기 IP(지적재산) ‘카카오프렌즈’를 활용한 신간 '카카오프렌즈 마음 그림책'을 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는 아이들이 일상에서 경험할 수 있는 감정들을 귀여운 캐릭터의 시선을 통해 다정하게 풀어낸 시리즈로, 그림책 3권과 놀이책 1권으로 구성됐다. 카카오프렌즈 마음 그림책은 아동문학계의 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