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특화역량 창업보육센터 육성지원사업 대상 43곳 선정

김형규 / 기사승인 : 2024-04-14 15:44:13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14일 공모를 통해 '특화역량 창업보육센터(BI) 육성지원사업' 대상 BI 43곳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각 창업보육센터가 독창적인 창업보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수 있도록 중기부가 지원해 창업보육센터 특성화를 유도하고 입주기업 성장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중소벤처기업부]

 

이번에 선정된 특화역량 BI는 개별적으로 1억 5000만원에서 최대 3억원을 지원받아 초기창업기업 1000개 사의 제품 시장 출시 전 애로 과제 해결을 도울 예정이다.

산학협력형 BI는 한국공학대 등 14곳이 선정됐다. 이들은 대학 내 창업지원 협의체를 구성하고 산학 연결 멘토링 등을 실시할 방침이다.

산업특화형 BI는 동국대 BMC 등 총 6곳이 뽑혔다. 이들은 대학·연구소 전문인력과 창업기업 간 전담 코칭을 지원하고 특화산업 기관·기업 간 협업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실증과 투자유치, 판로개척 등 사업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지역거점형 BI에는 총 5개 권역 23곳이 선정됐다. 지역거점 인프라를 통해 확장(스케일업)이 가능한 지역 주력산업 및 특화 분야 창업자를 발굴·육성한다. 또한 단계별 기업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마켓, 동남아 대표 이커머스 '라자다' 제휴… 온라인수출 본격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G마켓이 동남아시아 대표 이커머스 ‘라자다(LAZADA)’와의 제휴를 통해 본격적인 해외 판로 확장에 나선다. 알리바바의 글로벌 관계사 중 하나인 라자다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동남아시아 전역에서 약 1억 6000만 명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제휴는 G마켓 상품을 라자다와 연동하여 현지 고객에게 판매하는

2

풀무원, '제1회 동물보호의 날 축제' 참가…동물복지 앞장
[메가경제=정호 기자] 풀무원식품은 농림축산식품부와 부산광역시가 주최한 ‘제1회 동물보호의 날 축제’에서 동물복지 계란과 펫푸드 브랜드 ‘아미오’ 등 2개의 부스를 운영하며 동물복지 가치 확산 활동에 앞장섰다고 28일 밝혔다. 동물보호의 날 축제는 10월 4일 ‘동물보호의 날’을 맞아 마련된 사람과 동물의 공존 문화를 확산하는 국민 참여 캠페인이다. 제1회

3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신규·기존 고객에 모두 '만족' 평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르노코리아는 지난 주말까지 하남 스타필드에서 진행했던 ‘르노 팝업 스테이지’ 행사에서 2026년형 그랑 콜레오스와 세닉 E-Tech 100% 일렉트릭이 체험 고객들로부터 큰 호평을 얻었다고 밝혔다. 출시 1주년을 맞은 그랑 콜레오스는 기존 구매 고객들의 만족도 또한 높게 나타난 바 있다. 28일 르노코리아에 따르면 9월 17일부터 2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