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특화역량 창업보육센터 육성지원사업 대상 43곳 선정

김형규 / 기사승인 : 2024-04-14 15:44:13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14일 공모를 통해 '특화역량 창업보육센터(BI) 육성지원사업' 대상 BI 43곳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각 창업보육센터가 독창적인 창업보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수 있도록 중기부가 지원해 창업보육센터 특성화를 유도하고 입주기업 성장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중소벤처기업부]

 

이번에 선정된 특화역량 BI는 개별적으로 1억 5000만원에서 최대 3억원을 지원받아 초기창업기업 1000개 사의 제품 시장 출시 전 애로 과제 해결을 도울 예정이다.

산학협력형 BI는 한국공학대 등 14곳이 선정됐다. 이들은 대학 내 창업지원 협의체를 구성하고 산학 연결 멘토링 등을 실시할 방침이다.

산업특화형 BI는 동국대 BMC 등 총 6곳이 뽑혔다. 이들은 대학·연구소 전문인력과 창업기업 간 전담 코칭을 지원하고 특화산업 기관·기업 간 협업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실증과 투자유치, 판로개척 등 사업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지역거점형 BI에는 총 5개 권역 23곳이 선정됐다. 지역거점 인프라를 통해 확장(스케일업)이 가능한 지역 주력산업 및 특화 분야 창업자를 발굴·육성한다. 또한 단계별 기업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겨울 유통가 '딸기 특수'…건강 효능까지 갖춘 시즌 효자 상품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겨울철 유통업계가 '딸기 특수'를 누리고 있다. 제철 과일인 딸기가 해당 시즌 유통·외식업계의 핵심 전략 상품으로 자리매김하며 높은 수요를 견인하고 있는 것이다. 실제 일부 대형마트에서는 딸기가 연중 판매되는 과일들을 제치고 과일 부문 매출 1위를 기록했다. 1월 딸기 매출이 연간 딸기 매출의 약 25%를 차지할 정도

2

[메가人사이드] 밥 프록터의 한국 유일 파트너, 조성희 대표 "부의 진동은 마음에서 시작됩니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전 세계적 베스트셀러 『시크릿』의 주인공 밥 프록터의 한국 유일 비즈니스 파트너이자, 나폴레온 힐의 성공 철학을 밥 프록터를 통해 계승·체계화해 온 조성희 ㈜마인드파워 대표가 3년 만에 신간 『Awakening: 부의 진동을 깨우는 100일 철학 필사』를 선보였다. 지난 17년간 국내외에서 마인드 파워를 교육해 온 그는 이번 인터뷰

3

네오위즈, 매년 영업익 20% 주주환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네오위즈는 중장기 주주환원 정책을 발표하며, 이를 지속 가능한 경영 정책으로 정착시키겠다는 의지를 밝혔다.네오위즈는 23일 공시를 통해 매년 직전년도 연결기준 영업이익의 20%를 주주에게 환원한다는 기본 원칙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정책의 안정적인 실행을 위해 향후 3년간(2025~2027년 사업연도) 실적 변동과 관계없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