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쉬, 한국소비자원 식기세척기세제 비교 평가 결과 세척력 최우수 판정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6-01-12 13:55:41
  • -
  • +
  • 인쇄
한국소비자원, 시중 6개 식기세척기 세제 품질 비교 결과 발표
프로쉬, 가혹 조건에서도 유일하게 최고 수준 세척력 보여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한국소비자원이 지난 1월 8일 발표한 ‘식기세척기 세제 품질 비교 시험’ 결과, 독일 프리미엄 친환경 세제 브랜드 ‘프로쉬(Frosch)’가 국내 유통되는 식기세척기 세제 6개 제품 중 가장 강력한 세척 결과를 보인 것으로 입증됐다.

 

▲ 프로쉬 제공

 

이번 시험은 소비자가 실제 가정에서 겪는 설거지 환경을 고려해 ‘일상 오염(식사 후 2시간 이내 세척)’과 ‘가혹 오염(음식물을 12시간 동안 방치하거나 고온에서 탄 오염)’ 두 가지 조건으로 진행됐다. 

 

프로쉬는 밥알(죽)과 달걀노른자, 우유 등이 묻은 일상적 오염은 물론, 타 제품들이 고전한 탄 치즈와 굳은 카르보나라 소스 등 강력한 세정력이 요구되는 가혹 조건에서도 압도적인 세척 성능을 발휘했다.

 

프로쉬(그린레몬 식기세척기 세제)는 제품 간 변별력이 가장 컸던 ‘가혹 오염’ 세척 성능 항목에서 조사 대상 6개 제품 중 유일하게 가장 높은 세척력을 기록하며 단독 최우수를 차지했다.

 

세척 성능뿐만 아니라 안전성과 환경성 지표에서도 완벽한 결과를 보였다. 프로쉬는 중금속, 형광증백제 등 유해 물질 불검출 시험에서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았으며, 생분해도(미생물에 의해 세제가 분해되는 정도) 역시 준용 기준인 70%를 상회했다.

 

경제성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유럽 수입품임에도 국산 브랜드와 유사한 수준의 합리적인 가격대를 유지하면서 성능 면에서는 오히려 우위를 점해 ‘합리적 프리미엄’ 세제의 기준을 제시했다.

 

프로쉬 관계자는 “이번 소비자원 시험 결과는 프로쉬 식세기세제 판매량이 인지도 때문이 아닌 압도적인 세척 성능 때문이라는 사실을 객관적으로 증명한 것이나 다름없다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독일의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가장 깨끗하고 안전한 주방 환경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OCI홀딩스, 자회사에 '신용 방패' 세웠다…1730억 자금보충 확약 연장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OCI홀딩스가 자회사 금융 지원에 나서며 재무적 책임을 다시 한 번 분명히 했다. 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OCI홀딩스는 13일 자회사인 디씨엘(DCL)의 대출에 대해 자금보충확약을 연장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OCI홀딩스는 디씨엘이 차주로 참여한 대출금 1730억원과 관련해 만기 도래 시 원리금 상환이 이뤄지지 않

2

SK매직, 새해 맞이 구독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K인텔릭스의 헬스 플랫폼 브랜드 SK매직이 2026년 새해를 맞아 구독 고객을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SK매직은 14일 ‘새해엔, 떠나볼 행운’ 제품 구독 이벤트를 오는 2월 28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 △원코크 플러스 얼음물 정수기 △올클린 디아트 공기청정기 △풀스텐 스파 비데 △워커힐

3

우리금융, 대한체육회 공식 파트너 협약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14일 서울 중구 우리금융 본사에서 대한체육회와 ‘대한체육회 공식 파트너’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우리금융그룹 임종룡 회장과 대한체육회 유승민 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대한민국 스포츠 발전과 국가대표 선수단의 경기력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이번 협약으로 우리금융그룹은 대한체육회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