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자생한방병원, 환자와 함께하는 ‘설 맞이 행사’ 진행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1-19 14:19:44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인천자생한방병원(병원장 우인)이 지난 18일 민족 대명절 설을 앞두고 입원 치료로 귀성길에 오르지 못하는 환자들을 위해 '설 맞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인천자생한방병원은 코로나19 유행 시기를 제외하고 명절 때마다 입원 스트레스로 환자들이 겪는 명절증후군을 해소하고자 관련 행사를 열었다. 

 

▲ 인천자생한방병원 ‘설 맞이 행사’에 참여한 환자와 의료진이 뽑기 게임을 하고 있다. [사진=자생한방병원 제공]

 

이번 행사는 인천광역시 남동구 인천자생한방병원 4층 휴게실에서 입원 환자와 가족을 비롯한 병원 의료진, 임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쾌유를 위한 덕담을 나누며 훈훈한 분위기 속에 열렸다.


이날 인천자생한방병원은 윷놀이, 투호 등 민속놀이와 함께 어묵, 식혜 등 다양한 먹거리를 마련했다. 또 행사 경품으로 건강기능식품, 식료품 등을 준비해 참여 열기를 한껏 돋웠다.

개인전 방식으로 진행된 윷놀이에서는 참가자가 도착지에 무사히 도착하길 모두 한마음으로 응원했다. 윷놀이 판의 시끌벅적한 분위기와 달리 투호 경기장에는 화살을 던지기 전 숨을 가다듬는 환자들 사이에 긴장감도 맴돌았다.

경품 증정을 위한 추억의 병뚜껑 게임과 뽑기 게임에도 남녀노소 참가 인원이 많이 몰렸다.

행사에 참여한 한미희(63) 환자는 "'기쁨은 나누면 배가되고 슬픔은 나누면 반이 된다'는 말처럼 행사를 즐기며. 긍정적인 에너지는 배로 늘고 통증은 반으로 준 것 같아 행복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인천자생한방병원 우인 병원장은 "설 맞이 행사를 통해 원내 모든 분들이 웃고 즐기며 힘찬 새해를 시작하시길 바란다"며 "다음 명절에는 환자분들이 각자 고향에서 건강하실 수 있도록 최선의 치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자생한방병원은 인천 지역 유일 한방척추 전문병원이다. 추나요법, 침·약침 치료, 한약 처방 등 한방통합치료를 통해 허리·목디스크, 퇴행성관절염 등 척추·관절 질환을 치료하고 있다.

아울러 보건복지부로부터 의료서비스와 환자 안전보장 시스템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경기도교육청 선도기업 인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드포갈릭을 운영하는 엠에프지코리아가 경기도교육청의 선도기업 인증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엠에프지코리아는 경기도교육청 식음료서비스 분야에서 선도기업으로 지정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현장 중심의 교육 협력 모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엠에프지코리아는 창의경영고등학교와 급변하는 외식산업 현장에 적합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

2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크리스마스 감성 담은 한정판 케이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여의도와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크리스마스 한정판 케이크 6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산타클로스를 모티브로 한 ‘산타볼’ 케이크와 크리스마스 트리를 형상화한 ‘그린 포레스트 트리’와 ‘화이트 스노우 트리’ 케이크 3종이 출시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케

3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 신규 오픈…12월 16일 입학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관리형 독학재수학원 대표 브랜드 ㈜잇올이 오는 12월 16일(화),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잇올 몰입관 7호점으로 문을 여는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에 자리해 광교권 중등/고등/N수생들의 접근성을 크게 높일 전망이다. 수원 광교는 지속적인 개설 요청이 이어져 온 지역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