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자생한방병원, 환자와 함께하는 ‘설 맞이 행사’ 진행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1-19 14:19:44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인천자생한방병원(병원장 우인)이 지난 18일 민족 대명절 설을 앞두고 입원 치료로 귀성길에 오르지 못하는 환자들을 위해 '설 맞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인천자생한방병원은 코로나19 유행 시기를 제외하고 명절 때마다 입원 스트레스로 환자들이 겪는 명절증후군을 해소하고자 관련 행사를 열었다. 

 

▲ 인천자생한방병원 ‘설 맞이 행사’에 참여한 환자와 의료진이 뽑기 게임을 하고 있다. [사진=자생한방병원 제공]

 

이번 행사는 인천광역시 남동구 인천자생한방병원 4층 휴게실에서 입원 환자와 가족을 비롯한 병원 의료진, 임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쾌유를 위한 덕담을 나누며 훈훈한 분위기 속에 열렸다.


이날 인천자생한방병원은 윷놀이, 투호 등 민속놀이와 함께 어묵, 식혜 등 다양한 먹거리를 마련했다. 또 행사 경품으로 건강기능식품, 식료품 등을 준비해 참여 열기를 한껏 돋웠다.

개인전 방식으로 진행된 윷놀이에서는 참가자가 도착지에 무사히 도착하길 모두 한마음으로 응원했다. 윷놀이 판의 시끌벅적한 분위기와 달리 투호 경기장에는 화살을 던지기 전 숨을 가다듬는 환자들 사이에 긴장감도 맴돌았다.

경품 증정을 위한 추억의 병뚜껑 게임과 뽑기 게임에도 남녀노소 참가 인원이 많이 몰렸다.

행사에 참여한 한미희(63) 환자는 "'기쁨은 나누면 배가되고 슬픔은 나누면 반이 된다'는 말처럼 행사를 즐기며. 긍정적인 에너지는 배로 늘고 통증은 반으로 준 것 같아 행복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인천자생한방병원 우인 병원장은 "설 맞이 행사를 통해 원내 모든 분들이 웃고 즐기며 힘찬 새해를 시작하시길 바란다"며 "다음 명절에는 환자분들이 각자 고향에서 건강하실 수 있도록 최선의 치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자생한방병원은 인천 지역 유일 한방척추 전문병원이다. 추나요법, 침·약침 치료, 한약 처방 등 한방통합치료를 통해 허리·목디스크, 퇴행성관절염 등 척추·관절 질환을 치료하고 있다.

아울러 보건복지부로부터 의료서비스와 환자 안전보장 시스템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디지털대 스포츠전공, 세종대 산업대학원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생활문화학부 스포츠전공과 세종대 산업대학원이 지난 1일 세종대학교 광개토관에서 ‘스포츠산업·헬스케어 분야 전문인력 양성 및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민두식 서울디지털대 스포츠전공 교수, 박종호 교수와 최진호 세종대 산업대학원 원장, 강덕모 스포츠산업학과 교수, 김

2

LG생활건강, 청년기후환경활동가 육성 ‘2025 그린밸류 YOUTH’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G생활건강의 청년기후환경활동가 육성 프로그램 ‘그린밸류 YOUTH’가 2025년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은 지난달 27일 서울 강남구 디캠프 선릉센터에서 ‘2025 LG생활건강 그린밸류 YOUTH 성과공유회’를 개최하고, 올해의 우수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린밸류 YOUTH’는 LG생

3

NH투자증권·쿼타랩, MTS 내 주식보상제도 연계 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NH투자증권과 주식보상 관리 플랫폼 기업 쿼타랩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내 주식보상제도 연계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업계 유일의 주식 후 지급 방식의 주식보상제도 연계서비스를 MTS 내 선보였다. 이번 서비스는 기존 주식보상제도의 불편함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별도의 전용 계좌를 개설하지 않아도 되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