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이용자와 국경없는의사회에 성금 1억 전달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1-27 14:22:15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펄어비스는 검은사막·검은사막 모바일 이용자와 진행한 나눔 이벤트로 성금 1억 원을 모아 국제 의료구호 단체인 '국경없는의사회'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 사진=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는 지난달 검은사막 이용자가 게임 내 재화인 은화로 구매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의 목표 판매량을 달성하면 펄어비스가 기부하는 방식으로 이벤트를 진행했다.

그 결과 목표 수량인 5만 개를 넘어 200만 개가 판매됐다.

검은사막 모바일도 별도로 기부 이벤트를 진행해 목표 수량 20만 개의 1000배에 달하는 2억 개의 열매를 모았다.

기부금은 소말리아, 나이지리아 등 의료 취약 국가에서 영양실조 환자를 돕는 의료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펄어비스는 지난 2019년부터 매년 1억 원을 국경없는의사회에 기부해왔다.

김세미 펄어비스 인사문화실장은 "전 세계 검은사막 이용자들의 뜻을 모아 마련한 기부금을 의료 지원이 필요한 세계 곳곳에 전달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동원홈푸드, 글로벌 원료 제조기업 ‘심라이즈’와 MOU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동원홈푸드가 글로벌 원료 제조기업 ‘심라이즈’와 원료 판매 및 연구개발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동원홈푸드는 17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동원그룹 본사에서 심라이즈와 원료 협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문목 동원홈푸드 대표와 심라이즈 한국 지사의 황규하 지사장 등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2

잇츠한불 ‘체이싱래빗’, 크리에이터 플리즈와 함께한 커버쿠션 런칭 마켓 ‘완판’ 기록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잇츠한불의 비건 뷰티 브랜드 체이싱래빗(CHASIN’ RABBITS)이 올어바웃 글로우 커버쿠션을 공동개발한 플리즈와 함께 에이블리에서 진행한 단독 마켓에서 ‘완판’을 기록하며 성공적인 시작을 알렸다. 지난 8일 출시한 체이싱래빗 올어바웃 글로우 커버쿠션은 14일까지 에이블리에서 단독 마켓을 진행했다. 특히 에이블리 라이브를 통해

3

엔씨소프트, ‘호연' 2월 서비스 종료 예정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는 17일 공지를 통해 수집형 RPG ‘호연’을 오는 2026년 2월 19일 서비스 종료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는 지난해 8월 28일 출시 후 약 1년 4개월 만의 조치다. 엔씨는 ‘호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자에게 서비스 종료 계획과 함께 사과의 뜻을 밝혔다. 또 금일부터 상점 내 유료 상품 판매가 중단되며, 공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