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4분기 은행권 퇴직연금 수익률 1위···"맞춤형 서비스 강화 주효"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1-27 14:30:47
  • -
  • +
  • 인쇄
수익률 개선으로 작년 적립금 순증 3.85조원, 은행권 1위

하나은행이 지난해 4분기 은행권 퇴직연금(IRP, DB) 수익률 1위를 달성했다.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한 것이 주효했다. 또, 수익률 개선을 통해 지난해 퇴직연금 적립금이 3조 8500억원 순증해 은행권 1위를 달성했다. 하나은행은 다차원 서비스 체계 구축과 디테일한 관리를 통해 차별화된 퇴직연금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방침이다.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퇴직연금손님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강화를 통해 지난해 4분기 은행권 퇴직연금(IRP, DB형) 수익률 1위 및 DC형 2위를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이 통해 지난해 4분기 은행권 퇴직연금(IRP, DB형) 수익률 1위 및 DC형 2위를 달성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금융감독원 퇴직연금 수익률 비교공시에 따르면 하나은행은 IRP형 적립금 수익률 은행권 1위(2.72%), DB형 1위(1.36%), DC형 2위(2.12%)를 차지했다. 또, 퇴직연금 수익률 개선을 바탕으로 지난 한해 퇴직연금 적립금 역시 3조 8500억원이 증가해 은행권 적립금 순증 1위를 달성했다.

하나은행은 "이는 퇴직연금조직에 역량을 집중하고 연금손님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강화를 통해 이뤄낸 성과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하나은행은 퇴직연금 수익률 관리시스템을 강화해 가입자의 수익률을 신속하게 확인하고 개별 펀드 또는 포트폴리오를 적시에 추천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전문 연금컨설턴트를 영입해 DC형 가입자와 IRP손님에 대한 연금상담 역량을 집중 강화했다.

하나은행은 "노후준비를 위해 퇴직연금이 필수인 시대적 흐름을 선도하고 연금 수익률 관리에 대한 손님의 요구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올해도 손님만족을 위해 퇴직연금 손님관리 서비스를 대폭 강화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디지털-영업점-전문컨설턴트-손님자산관리센터가 긴밀하게 상호 연계하는 다차원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고 비대면을 통한 신속한 자산 현황 진단과 함께 손님자산관리센터 및 전문 퇴직연금 컨설턴트가 손님에게 직접 찾아가 연금투자 및 수익률 관리까지 해주는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하나은행만의 세심하고 전문적인 연금운용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기석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은 “하나은행 연금 손님에게 행복한 노후를 만들어 드리는 것이 연금사업자로서의 존재가치”라며 “손쉬운 연금투자와 다양한 퇴직연금 상품 개발, 지속적인 연금 수익률 관리를 통해 차별화된 1등 퇴직연금은행의 입지를 확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도미노피자, ‘흥미진진 쿠폰’ 프로모션 펼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대한민국을 응원하기 위한 ‘흥미진진 쿠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6일부터 22일까지 운영되며, 도미노피자 자사 애플리케이션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 뽑기 버튼을 클릭하면 되며, 골드·실버·브론즈 등 3종의 할인 쿠폰 중

2

아키텍트, 거인의 탑 3층 확장무한회랑 시즌3 시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드림에이지는 MMORPG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이하, 아키텍트)’이 ‘거인의 탑’ 3층을 비롯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거인의 탑 3층이 추가됐다. 80레벨부터 93레벨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고레벨 사냥터로, 많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수요일과 토요일 22시 30분에는 보스 ‘천둥곤

3

농심 백산수, 국제식음료품평원 4년 연속 최고등급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의 생수 브랜드 백산수가 세계적인 식품 품질 평가기관인 국제식음료품평원(ITI·International Taste Institute)으로부터 4년 연속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농심은 백산수가 ITI 주관 식음료 품질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3스타’를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심사단은 백산수에 대해 “가볍고 부드러운 풍미로 상쾌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