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63주년 수협, 31 기념식...수산업 등 발전 유공자 시상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3-31 14:33:41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수협중앙회가 내달 1일 창립 63주년을 맞아 사은품과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수산물 특별전을 연다고 31일 밝혔다.


국내산 수산물 전문 쇼핑몰 수협쇼핑에서 내달 1일부터 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창립 63주년 배너를 누르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수협중앙회는 창립일에 앞선 31일 기념식을 열고, 수협과 수산업 발전 유공자에 대해 시상했다.

‘올해의 수협 대상’에는 역대 최대 세전 이익 거양을 통해 수협은행이 수산업 지원 기반을 마련하는 데 앞장선 강신숙 전 수협은행장이 선정됐다.

지난해 악화된 금융 여건 속에서도 전국 수협 회원조합 중 상호금융사업에서 당기순이익 1위를 이끈 근해안강망수협 최민석 조합장도 수상했다.

기업과의 수산물 소비 상생협력을 주도하며, 기업급식 물량 확대에 기여한 주규현 유통사업부장 역시 수협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밖에도 ▲창립유공(정부포상) 10명 ▲결산유공조합(중앙회장) 5곳 ▲협동운동우수조합(중앙회장) 4곳 ▲위판우수조합(중앙회장) 12곳에 대한 시상도 이뤄졌다.

노동진 수협중앙회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수산업의 주인인 어업인의 권익을 대변하는 일에 성심성의를 다함으로써, 어촌 곳곳에 풍요로움이 스며들도록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기념식은 전국 곳곳에서 발생된 대형산불 상황을 고려해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수협중앙회는 이번 산불 피해를 입은 어업인과 지역 주민을 위한 종합 지원 방안을 마련해 내달 중 시행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유플러스, 해킹 은폐 의혹 과징금 부과 등 가능성 공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유플러스가 해킹 은폐 의혹으로 인한 과징금 부과와 민·형사상 책임 등 경영상의 부정적 영향 가능성을 처음으로 공식 언급했다. 2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LG유플러스는 지난 16일 제출한 증권신고서를 통해 이 같은 위험 요소를 공시했다. LG유플러스는 핵심 투자위험 알림문의 '개인정보 유출 및 통신망 안정성

2

“고마워요, 잘될 거예요”…하나님의 교회 ‘어머니 사랑의 언어’ 세미나 성황
[메가경제=이준 기자] 말 한마디가 누군가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는가 하면 상처가 되기도 한다. 존중과 배려가 담긴 언어의 중요성을 되새기며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가정과 이웃에 평화를 부르는 어머니 사랑의 언어(이하 어머니 사랑의 언어)’ 세미나를 전국 50여 지역에서 진행 중이다. 18일 경기 분당 ‘하나님의 교회 새예루살

3

“임직원이 직접 무대에 오른다”…크라운해태, 전국 16개 도시서 국악 순회공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크라운해태제과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국악 공연을 전국으로 확대한다. 크라운해태제과는 2026년 한 해 동안 전국 16개 도시에서 임직원 국악공연 ‘크라운해태 한음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크라운해태 한음회’는 임직원들이 국악 명인·명창들과 함께 무대에 올라 전통음악의 가치를 전하는 공연으로,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