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드포갈릭, 배민 안내로봇 도입 확대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5 14:39:38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드포갈릭이 배민로봇의 안내로봇을 업계 최초로 도입 후 시범 운영을 거쳐 전국 매장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외식업계는 매장 운영의 효율성과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서빙로봇이나 조리로봇, 안내로봇 등 푸드테크를 결합한 스마트한 외식 공간 구축에 나서고 있다. 매드포갈릭은 안내로봇 도입에 앞서 서빙로봇을 도입, 현재 33개 매장에서 사용되고 있다.

 

▲ [사진=매드포갈릭]

 

매드포갈릭이 도입한 안내로봇은 비-로보틱스가 운영하는 배민로봇의 신형 모델로 정식 출시 전인 지난 6월 매드포갈릭을 통해 처음 선보이게 됐다.

 

배민 안내로봇은 현재 영등포타임스퀘어점과 롯데캐슬잠실점, 삼성타운점, 광화문디타워점 등 전국 21개 매장에서 운영 중이며, 고객 환영 인사부터 예약 확인, 좌석 안내 등의 전반적인 접객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고객이 안내로봇에 예약번호를 입력하면 지정된 테이블까지 안내해 주며, 예약 없이 방문한 경우에도 매장 설정에 따른 우선순위에 따라 좌석 안내를 진행한다. 여기에 방문객에게 먼저 인사를 건네거나 고개를 끄덕이는 등 인터랙션 기능이 탑재됐다.

 

매드포갈릭에 따르면 안내로봇 도입 후 전반적인 운영 효율성이 향상됐다는 반응이며, 안내로봇의 고객 이용률도 높은 수준으로 나타났다. 

 

고객이 원할 경우 직원을 호출해 좌석 안내를 받을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지만, 대다수의 고객이 안내로봇 서비스를 자발적으로 이용하고 있다.

 

엠에프지코리아 관계자는 “안내로봇 서비스가 아이를 동반한 가족 방문객은 물론 많은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새롭고 차별화된 외식 경험 제공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높이는 다양한 기술 도입과 서비스 개선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빙그레, 23년 만에 회사채 발행 추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빙그레가 23년 만에 공모 회사채 발행을 검토한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이달 수요예측을 거쳐 오는 26일 500억원 규모의 3년 만기 회사채 발행을 계획 중이다. 최대 1000억원까지 추가 발행할 방침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빙그레는 지난달 20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동면 송연리에 위치한 빙

2

강원랜드,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참여기업 공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청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폐광지역 이전과 기업성장을 지원하는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선발 공모가 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는 폐광지역 경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강원랜드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광해광업공단, 지방시대위원회

3

KT알파 쇼핑,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8일부터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알파 쇼핑은 9월 30일까지 10% 할인쿠폰 매일 증정, 골드코인 경품 추첨 등을 실시한다.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통해 추석 대상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매일 쿠폰이 발행돼 1일 1회 사용 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