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천연 화장품 원료 1위 ‘SK바이오랜드’ 인수

최낙형 / 기사승인 : 2020-08-18 14:45:02
  • -
  • +
  • 인쇄
현대HCN, SK바이오랜드 지분 27.9% 1205억원에 인수
유통·패션·리빙 이어 뷰티·헬스케어 본격 확장 교두보

[메가경제= 최낙형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국내 천연 화장품 원료 시장 1위 업체인 SK바이오랜드를 인수하며 뷰티·헬스케어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계열사인 현대HCN을 통해 SKC가 보유한 SK바이오랜드의 지분 29.7%(경영권 포함)를 1205억원에 인수한다고 18일 밝혔다. 이와 관련해 현대HCN도 이날 오전 이사회를 열고 ‘SK바이오랜드 주식 인수 계약체결’에 대한 안건을 의결했다.
 

▲ 현대백화점그룹 로고

 


천연 화장품 원료 제조업체인 SK바이오랜드는 1995년 설립된 뒤 2015년 SK계열사로 편입됐다. 화장품 원료와 건강기능식품, 바이오메디컬 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회사로, 천연물을 활용한 추출·발효·유기합성 등에 핵심 기술력을 갖고 있다.

지난해 매출 1063억원, 영업이익 145억원을 기록한 SK바이오랜드는 국내에 생산공장 5곳(천안·안산·오창·오송·제주)과 상하이와 장쑤성 하이먼 등에 중국 현지법인을 두고 있다.

 

▲ SK바이오랜드 로고


현대백화점그룹은 이번 인수로 유통과 패션, 리빙·인테리어 등 3대 핵심사업에 이어 뷰티·헬스케어 부문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SK바이오랜드가 화장품 원료를 비롯해 건강기능식품과 바이오메디컬 등 성장 가능성이 높은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데다 향후 사업 확장에서도 유연한 사업 구조를 갖고 있다고 판단해 인수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현대백화점그룹은 패션 계열사인 한섬을 통해 올해 5월 기능성 화장품 기업인 '클린젠 코스메슈티칼' 지분 51%를 인수하며 화장품 시장 진출을 선언한 바 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추가 인수·합병(M&A)과 투자 확대도 계획하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에 따르면 SK바이오랜드의 주력 사업 중 하나인 건강기능식품 사업은 원료 부문 자체 경쟁력을 활용해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기업을 대상으로 추가 M&A를 검토하고 있다.

바이오메디컬 사업도 연구개발(R&D)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인재 확보 등에 투자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낙형
최낙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제치고 K-브랜드지수 아파트 브랜드 부문 1위 등극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아파트 브랜드 부문 1위에 힐스테이트가 선정됐다고 26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2

웨이브 '남의연애4', 첫 공개와 함께 역대 시즌 최고 일일 수치 기록! "흥행 터졌다"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MBC ‘판사 이한영’, tvN ‘스프링 피버’, KBS 2TV ‘은애하는 도적님아’가 웨이브(Wavve)에서 나란히 드라마 시청 지표 상위권을 기록한 데 이어, 웨이브 오리지널 예능 ‘남의연애 시즌4’까지 신규 유료 가입 견인 1위에 오르며 드라마와 예능 전반에서 고른 성과를 보이고 있다. 26일 웨이브에 따르면 2026년 1

3

아시아브랜드연구소, 2025 K브랜드대상 스포츠 유튜브 채널 부문에 ‘스포츠W’ 선정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2025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 스포츠 유튜브 채널 부문에서 ‘스포츠W’가 수상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021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2025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도입해 각 부문별 후보를 선별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