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수해 이웃 위해 임직원 참여 기부 진행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8-13 15:50:22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LG유플러스는 전국적인 폭우로 피해를 본 수해 이웃을 돕기 위해 임직원 참여 기부 활동을 펼친다고 13일 밝혔다.


LG유플러스 임직원은 전국재해구호협회인 희망브리지를 통해 지난 11일까지 자율적으로 기부에 참여했다. LG유플러스는 1대1 매칭 방식으로 기간 내 모인 임직원 기금의 총합과 같은 금액을 추가로 기부해 수재의연금을 마련했다.
 

▲ 서울 용산사옥 사내 식당에서 LG유플러스 직원이 수해지역 과일 나눔 행사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희망브리지는 수재의연금을 이달 중 수해 지역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용산복지재단과 수해 지역의 농산물 소비 촉진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한다.

용산복지재단은 LG유플러스 기부금을 활용해 수해 지역인 충남·충북·경북 농협에서 쌀과 마늘, 양파 등 농산물을 구매한 후 지역아동센터 등 관내에서 무료 급식 봉사를 진행 중인 시설 10곳에 다음 달까지 두 달에 걸쳐 제공할 계획이다.

피해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임직원이 참여하는 '수해 지역 과일 나눔 행사'도 연다. LG유플러스는 충남·경북 지역의 과일을 구매해 서울 용산 사옥 사내 식당의 메뉴로 제공하고 있다. 내달 22일까지 토마토‧천도복숭아‧수박‧샤인머스캣 등 과일이 제공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재난·재해가 발생할 때마다 작은 도움이지만 손길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서 활발히 기부 및 구호 활동을 해왔다"며 "이번에도 다양한 기부 활동을 통해 수해 이웃의 고통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자 했다"고 전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기부금 조성에 앞서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가장 큰 피해를 본 경북 예천군 이재민 임시 주거시설에 휴대전화 무료 충전과 와이파이 서비스를 지원한 바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