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웰스토리, '암 치유 건강식단' 쿠킹클래스 개최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2 14:56:48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삼성웰스토리가 암 생존자와 삼성서울병원 의료진 등을 초청해 암을 이겨내는 건강 식단 조리법을 소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삼성웰스토리는 책 ‘암 치유 건강 식단’ 출간을 기념해 암 생존자와 삼성서울병원 의료진 10여 명을 경기 분당 본사에 초청하고 요리 교실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현장에서는 암 치유 건강 식단 조리법을 소개하는 요리 교실이 진행됐다. 삼성웰스토리는 지난달 암 환자 및 생존자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돕기 위한 전문 서적 ‘암 치유 건강 식단’을 출간했다.

 

▲ [사진=삼성웰스토리]

 

이번 요리 교실에서는 암 치료 후 일상으로 복귀한 암 생존자들이 삼성웰스토리 전문 조리사의 시연에 맞춰 주치의와 함께 건강 식단을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자신만의 식단으로 암 치료를 극복하고 ‘암 치유 건강 식단’ 책자에 레시피를 소개한 오세웅 씨의 사례 발표도 있었다. 오씨는 “악성 림프종을 극복하고 조혈모세포 이식을 통해 건강을 되찾을 수 있게 해준 주치의 교수님과 요리 교실에 함께해 더욱 의미가 있는 것 같다”며 “치료 후 회복 기간 동안 건강을 되찾을 수 있게 도움을 준 음식을 책을 통해 다른 분들과 함께 공유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오씨는 이날 토마토달걀볶음 요리를 직접 시연했다. 토마토달걀볶음은 빠른 시간 안에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고단백 달걀 요리로, 토마토에 들어 있는 라이코펜이 항산화 효과를 극대화해 암 발생 위험을 줄일 수 있어 암 환자들의 일상 회복식으로 추천하는 요리 중 하나다.

 

참가자들은 항암 치료 후 음식 입맛이 변했을 때 먹으면 좋은 요리로 소개된 가지피자도 만들었다. 가지피자는 소화가 힘들 수 있는 밀가루 도우 없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요리다.

 

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책 출간에 그치지 않고 암 생존자분들이 책에 소개된 건강 식단을 좀 더 손쉽게 조리할 수 있도록 당사의 전문 조리사와 함께하는 요리 교실을 준비했다”며 “소셜미디어(SNS)를 통해서도 해당 레시피를 소개해 더욱 많은 암 생존자들이 올바른 영양 섭취와 건강한 식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황경노 포스코 前 회장 별세
[메가경제=박제성 기자]포스코 2대 회장을 지낸 황경노 전(前) 회장(향년 96세)이 12일 별세했다. 황 전 회장은 포항제철소 창립 멤버이자 초대 기획관리 부장으로서 회사 경영관리 전반에 대한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는 1972년 상무 승진 후 1977년 회사를 떠나 동부산업 회장, 제철엔지니어링 회장을 역임했다. 이후 1990년 다시 포항

2

에스알,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서 3관왕 달성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1일 열린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올해를 빛낸 ‘2025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 우수상'과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에 이어,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가 ‘자랑스러운 감사인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며 감사부문 3관왕을 달성했다. ‘2025 기관대상 우수상’은 사단법인 한국감사협회가 해마다

3

KAI, 제3차 'K-AI Day' 개최...항공우주 SW·AI 경쟁력 강화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경남 사천 본사에서 항공우주 소프트웨어(SW)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3차 ‘K-AI Day’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K-AI Day’는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개발 관련 국내외 기업의 플랫폼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SW 개발 역량 제고를 위한 업체 간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