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톡', 신촌·사당 옥외광고 캠톡커 시대 행보...인플루언서 유나미 홍보모델로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6 15:35:58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영상통화 플랫폼 캠톡(Camtalk)의 개발사인 메이트네트웍스(대표 전우호)가 최근 서울 서초구 이수역(사당역 방면)에 새로운 옥외광고를 공개하며 브랜드 확장과 대중화를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메이트네트웍스에 따르면 이번 광고는 "너와 나의 에이전트(Agent), 캠톡커"라는 컨셉으로 제작됐다. '에이전트'는 두 사람을 연결하고 서로를 발견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의미한다. 나아가 캠톡이 사용자 간의 관계 형성을 돕는 중요한 중개자 역할을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6일 캠톡 마케팅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신촌 오거리에서 이미 선보인 대형 옥외광고에 이어, 캠톡이 사용자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며, "광고의 모델로는 인스타그램에서 2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기 인플루언서 유나미가 참여해 캠톡커로서의 매력을 한껏 담아냈다"고 설명했다.


캠톡 애플리케이션(앱)은 전문 영상기술 기업 메이트네트웍스가 개발한 비디오 기반의 소셜 디스커버리(Social Discovery) 플랫폼으로, 현재 퍼블리싱(유통)은 비씨이노베이션(대표 박현석)이 맡고 있다. 캠톡은 글로벌 영상통화 플랫폼 '뷰챗(View chat)'의 국내 버전으로, '아자르(Azar)'에 필적하는 경쟁앱으로 평가받고 있다. 현재 캠톡의 실시간 누적 연결 수는 1억 콜에 달한다.


전우호 메이트네트웍스 대표는 "이번 이수역 옥외광고를 통해 캠톡이 사용자 간의 관계를 형성하고, 그들이 서로를 발견할 수 있도록 돕는 '에이전트' 역할을 하고 있음을 알리고자 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캠톡은 빠르게 성장하는 소셜 디스커버리 시장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사용자들이 다양한 소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캠톡의 퍼블리싱을 담당하는 박현석 비씨이노베이션 대표는 "캠톡은 '캠톡커'라는 자체 플랫폼 크리에이터를 꾸준히 모집하고 있으며,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등 다양한 SNS 플랫폼 인플루언서들과의 협업을 통해 캠톡의 브랜드 가치를 확산시키고 있다"고 전했다. 


박 대표에 따르면 캠톡은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스토리 기능을 크게 강화했다. 기존 유료 구독 플랫폼과 차별화된 캠톡만의 방식으로 회원 누구나 캠톡커의 숏폼 동영상, 음성 메세지, 이미지를 SNS 형태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광고 모델인 유나미는 캠톡과의 협업을 통해 캠톡커로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유나미는 이번 광고를 계기로 더 많은 사용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한편 캠톡 앱은 만 19세 이상의 이용자라면 누구나 원스토어, 애플 스토어,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경기도교육청 선도기업 인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드포갈릭을 운영하는 엠에프지코리아가 경기도교육청의 선도기업 인증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엠에프지코리아는 경기도교육청 식음료서비스 분야에서 선도기업으로 지정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현장 중심의 교육 협력 모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엠에프지코리아는 창의경영고등학교와 급변하는 외식산업 현장에 적합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

2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크리스마스 감성 담은 한정판 케이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여의도와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크리스마스 한정판 케이크 6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산타클로스를 모티브로 한 ‘산타볼’ 케이크와 크리스마스 트리를 형상화한 ‘그린 포레스트 트리’와 ‘화이트 스노우 트리’ 케이크 3종이 출시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케

3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 신규 오픈…12월 16일 입학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관리형 독학재수학원 대표 브랜드 ㈜잇올이 오는 12월 16일(화),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잇올 몰입관 7호점으로 문을 여는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에 자리해 광교권 중등/고등/N수생들의 접근성을 크게 높일 전망이다. 수원 광교는 지속적인 개설 요청이 이어져 온 지역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