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스엑 더 밝고 선명해진다”…CGV, ‘용산 SCREENX관’ 리뉴얼 오픈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9 15:30:13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GV가 세계 최초 4면 SCREENX관인 ‘용산 SCREENX관(일명 ‘용스엑’)’을 오는 10월 2일에 리뉴얼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CGV는 지난 1월 기존 좌·우·정면을 활용한 SCREENX 기술을 진화시켜 천장까지 스크린의 영역을 확장해, 전 세계 최초로 4면 SCREENX관을 CGV용산아이파크몰에 선보였다. 

 

▲ [사진=CJ CGV]

 

‘용스엑’은 영화관의 핵심 요소인 3S(Screen, Sound, Seat)를 강화해 최고의 관람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국내 SCREENX관 최초로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도입하고 전 좌석을 리클라이너로 구성했다.

 

좌·우 윙 스크린에는 초고해상도 3Chip-DLP(4K Laser) 프로젝터를 적용하고, 천장 스크린은 윙 스크린과 동일한 재질로 업그레이드해 영상 해상도와 밝기를 끌어올렸다. 

 

CGV에 따르면 CGV용산아이파크몰을 시작으로 하반기 중 영등포, 왕십리, 홍대까지 순차적으로 SCREENX 관을 리뉴얼 할 예정이다.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올 하반기 최대 기대작으로 꼽히는 ‘아바타: 불과 재’ 개봉을 앞두고, SCREENX에서 전 세계적으로 흥행한 ‘아바타: 물의 길’을 SCREENX 3D 포맷으로 10월 2일부터 최초 상영한다. 

 

론칭 당일에는 ‘아바타: 물의 길’ 용스엑 관람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전원에게 하반기 개봉 예정작 ‘아바타: 불과 재’ 용스엑 관람권을 증정한다. 이어 10월 3일부터는 한정판 SCREENX 포스터를 소진시까지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용산아이파크몰·영등포·왕십리·홍대 4개 거점 SCREENX관 리뉴얼 오픈 이후 4개 거점관을 모두 관람한 선착순 1000명에게 각 지점의 개성을 담은 한정판 ‘파코니’ 캐릭터 뱃지 4종 세트(‘용·왕·영·홍코니’)를 증정할 예정이다.

 

CGV SCREENX 리뉴얼 소식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CGV 모바일 앱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CGV 고재수 시네마사업본부장은 “CGV는 하반기 용스엑을 비롯한 주요 SCREENX 상영관 리뉴얼을 통해 관객들에게 한층 더 진화한 몰입감을 선사할 계획”이라며 “’아바타’, ‘위키드’ 등 기대작들의 개봉이 이어지는 만큼 업그레이드된 환경에서 극장에서만 즐길 수 있는 영화적 체험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1위 삼성화재 vs 3위 한화생명’...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TOP10 순위 각축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부문 1위에 삼성화재가 선정됐다고 16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AI 인덱스 등의

2

광동제약, '가네스 듀얼샷'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광동제약이 고함량 아르지닌과 글루타치온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이중제형 스틱포 제품 '가네스 듀얼샷'을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액상과 정제 2정을 한 포에 구성한 새로운 형태의 이중제형 스틱포 제품으로, 활력·이너뷰티에 관심이 높아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보다 간편하게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제품

3

삼성화재, '보험 선물하기'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수상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화재 ‘보험 선물하기’ 광고 캠페인이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에서 디지털 영상(시리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올해 디지털영상 부문에서 대상작으로 선정된 ‘보험 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