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콘텐츠 플랫폼 ‘LG 채널’ 서비스 확장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8-10 15:35:22
  • -
  • +
  • 인쇄
웹OS TV 기반 무료 콘텐츠 서비스, 총 25개국 1900여 채널로 확대

LG전자가 자사 웹OS TV에 기본 탑재하고 있는 무료 콘텐츠 플랫폼 ‘LG 채널’ 서비스를 대폭 확대한다고 10일 밝혔다.

LG전자는 네덜란드, 스위스 등 유럽 11개국에 LG 채널 서비스를 연내 추가 론칭한다.
 

▲ LG 올레드 TV에서 LG 채널 서비스를 구동하는 모습 [사진=LG전자 제공]

 

LG 채널은 현재 14개 국가에 1600여 채널을 제공하는 것에서 총 25개국에 1900여 채널을 제공하는 것으로 서비스 국가와 채널 수가 대폭 늘어난다. 국내 고객들은 LG 채널로 144개 무료 채널을 시청할 수 있다.

LG전자는 최근 미국, 캐나다, 브라질, 멕시코 등 4개 국가의 LG 채널에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실시간 라이브 방송 채널인 와이지티비(YG TV), 한국 영화 전문채널 뉴케이무비즈(NEW K.Movies) 등을 포함한 한류 콘텐츠 채널을 추가했다.

LG 채널 내 한류 콘텐츠 채널 제공은 콘텐츠 파트너사 뉴 아이디와 협업했다. 해당 채널을 제공하는 국가는 기존 유럽 4개국에서 미주 지역 4개 국가를 더해 총 8개로 늘어났다.

유럽과 중남미 지역에는 플루토 TV, 라쿠텐 TV 등 유명 콘텐츠 공급업체의 채널과 재즈‧일렉트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퀘스트 TV와 같이 현지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은 인기 채널도 추가한다.

이와 더불어 LG전자는 웹OS 플랫폼을 사용하는 외부 업체의 TV에서도 LG 채널을 즐길 수 있도록 연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올해 초부터 웹OS를 앞세운 TV 플랫폼 사업을 본격화했으며 전 세계 20여 개 TV 업체가 웹OS 플랫폼을 사용한 TV를 출시하고 있다.

LG전자는 고객 취향 기반 콘텐츠 추천 기능을 강화한 사용자인터페이스도 새롭게 적용한다. 지난해 출시한 TV에는 이미 신규 UI를 업데이트했고 내달에는 지난 2016년 이후 출시 모델에도 업데이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LG 채널은 인터넷이 연결된 웹OS TV에서 별도 셋톱박스 없이 다양한 채널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다. 지난 2015년부터 LG 웹OS TV 전 모델에 기본 탑재된다.

무료 콘텐츠가 확대되며 LG 채널 이용 고객도 크게 늘었다. 전 세계에서 LG 채널 서비스를 시청하는 고객 수와 시청 시간은 각각 지난해 대비 2배 이상으로 늘어났다.

정성현 LG전자 HE서비스기획운영실장은 “다양한 고품질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LG 채널 서비스를 지속해 보다 많은 고객이 LG TV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S25, '플레이브’ 컬래버 후속 상품 3종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GS25는 오는 29일 버추얼 아이돌 ‘PLAVE(플레이브)’ 협업 상품의 후속 상품 3종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플레이브’는 지난 2023년 3월 데뷔한 버추얼 아이돌이다. GS25와 IP 제휴를 맺고 이달 15일부터 컬래버 빵을 시작으로 스낵, 교통카드, 굿즈 등 다양한 컬래버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가장 먼저 출시된 ‘플

2

삼성생명, '1월 다이렉트 보험 이벤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삼성생명은 오는 31일까지 삼성생명 다이렉트에서 보장형·금융형 다이렉트 보험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삼성생명 다이렉트를 통해 대상 보험상품에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가입 후 3회차 납입과 정상 유지 조건 충족 시 4월 말 이내 경품이 지급될 예정이

3

NH농협은행, 3억원 상당 '행복김치' 나눔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23일 서울 서대문구 소재 구세군 서울 후생원에서 시설 거주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3억원 상당의 국내산 김치를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이날 행사에서 강태영 농협은행장은 김동아 서대문갑 국회의원, 김병윤 구세군 사령관, 임세빈 농협은행 수석부행장, 변성환 농협은행 서울본부장 등과 함께 급식 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