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를 비롯해 스마트폰 앱 통해 간편히 이용 가능
LG전자가 서비스 엔지니어의 전문성 육성을 위해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키운다고 17일 밝혔다.
LG전자는 뉴노멀 시대에 맞춰 서비스 엔지니어가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해 7월 사내 교육 플랫폼 ‘배움마당’을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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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전자 사옥 트윈타워 [사진=연합뉴스] |
LG전자는 최근 1년 동안 1200개 이상의 다양한 서비스 교육 콘텐츠를 제작했다. 전체 영상의 누적 조회 수는 25만 회에 달하고, 인기 콘텐츠의 경우 조회 수가 7500회를 넘겼다.
서비스 엔지니어는 PC는 물론 스마트폰 앱을 통해 공간과 시간의 제약 없이 간편하게 교육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라이브 방송도 운영하며 서비스 엔지니어가 교육 중 궁금한 내용을 채팅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는 서비스 엔지니어가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맞춤형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최근 가전제품 종류가 다양해지고 기능과 성능 또한 점차 고도화되고 있어 제품 상태를 면밀하게 확인하고 정교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 점을 반영했다.
콘텐츠 제작에는 사내 강사뿐 아니라 서비스 대명장을 포함한 엔지니어들도 참여한다.
플랫폼에는 고객 감동 우수사례, 고객 커뮤니케이션, 안전문화 등 서비스 엔지니어의 기본 역량을 키워주는 콘텐츠를 비롯해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TV 등 LG전자 제품에 대한 서비스 기술과 다양한 현장 노하우를 담은 콘텐츠 등이 있다.
유규문 LG전자 CS경영센터장(전무)은 “교육 플랫폼이 서비스 엔지니어들의 백과사전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현장 노하우와 기술지식이 담긴 양질의 콘텐츠를 축적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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