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디지털 서포터즈', 전통시장 상권 활성화 행사 성료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1-21 15:42:18
  • -
  • +
  • 인쇄

카카오게임즈는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 2기가 지난 19일 성남중앙공설시장에서 전통시장 상권 활성화를 위한 '시장에 오면'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 카카오게임즈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 2기 학생들이 지난 19일 성남중앙공설시장 앞에서 전통시장 상권 활성화를 위한 '시장에 오면' 행사 진행에 앞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이번 행사는 참가 학생들의 디지털 역량을 활용해 성남중앙공설시장, 현대시장, 장터길 상권 등 전통시장의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디지털 서포터즈는 직접 제작한 홍보 포스터, 배너, 경품 티켓 등을 배부하고, 게임 체험이나 설문 참여 SNS 인증 등 이벤트를 실시했다.

특히 현장에서는 디지털 서포터즈가 직접 개발한 게임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앞으로도 디지털 서포터즈가 지역사회 소상공인의 디지털 환경을 지원하는 다채로운 아이디어를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K증권, 당뇨병 환우 지원 위해 기부금 전달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SK증권은 임직원 참여를 통해 조성한 1325만원을 한국1형당뇨병환우회에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SK증권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1형 당뇨병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확산하고 일상에 도움을 주고자 지난달 25일부터 2주간 임직원 모금을 전개했다. 1형 당뇨병은 췌장이 인슐린을 거의 분비하지 못해 인슐린 주사와 혈당관리가 필요한 질환

2

매일유업 상하치즈, 후레쉬치즈 4종 리뉴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일유업의 치즈 전문 브랜드 상하치즈가 후레쉬치즈 대표 4종의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리뉴얼된 제품은 ‘후레쉬 모짜렐라’, ‘후레쉬 모짜렐라 보코치니’, ‘후레쉬 리코타’, ‘그릭 리코타’이다. 상하치즈는 2006년 후레쉬 모짜렐라를 시작으로 리코타치즈, 보코치니 등을 출시하며 국내 후레쉬치즈 시장을

3

한화투자증권, 디지털자산 플랫폼 구축 착수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한화투자증권이 디지털자산 플랫폼 구축에 착수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플랫폼은 기존 금융상품의 디지털 전환 기술을 넘어 디지털자산에 최적화된 환경을 구축해 '온체인(On-chain) 거래'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온체인 거래'란 디지털자산의 발행·보관 등 거래 전 과정을 블록체인 네트워크 상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