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유통군HQ, 마케팅 수장에 LG생활건강 출신 이우경 부사장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4-04 15:43:22
  • -
  • +
  • 인쇄

롯데 유통군HQ는 최고마케팅책임자(CMO)로 LG 출신 이우경 부사장을 영입했다고 4일 밝혔다.
 

▲ 이우경 롯데 유통군 부사장 [사진=롯데 제공]


이 부사장은 1965년생으로 한양대 경영학과 학사와 미국 미시간대 경영학 석사를 마쳤다.

이후 1997년 프록터앤갬블(P&G Northeast Asia)에 입사한 뒤 일본 브랜드 매니저로 근무했고, 2007년에는 LG전자로 자리를 옮겨 한국마케팅부문 DD&M 마케팅팀장을 거쳐 한국본부 HE마케팅팀장, 유통전략팀장, 글로벌마케팅부문 브랜드전략팀장, 브랜드매니지먼트 담당, 스페인법인 법인장 등을 맡았다.

2015년에는 LG생활건강에 합류해 해외사업총괄 담당, 프리미엄화장품사업부 부장, 해외사업부 부장 등을 역임하며 총 14년간 LG그룹에 몸을 담았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브릿지엠 복지 멤버십, 하반기에만 신규 브랜드 20곳 추가…"생활밀착형 혜택 확대"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멤버십 플랫폼 기업 브릿지엠(Bridge M)이 운영하는 복지 멤버십 서비스가 올해 하반기에만 20여 개 신규 브랜드와 제휴를 체결하며 시장 점유를 높여가고 있다. 경기 둔화와 고물가 장기화로 기업 복지가 직원 생활에 직접 도움이 되는 실용적 혜택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브릿지엠의 복지 플랫폼이 시장에서 주목받는 것으로 분석된다.브릿

2

LG에너지솔루션, 전기차 배터리 평가 서비스 '비원스' 출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은 전기차 배터리 평가 서비스 ‘비원스(B.once)’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비원스는 5분 만에 단 한 번의 진단만으로 차량에 탑재된 배터리의 상태(잔존 용량, 전압 및 온도 등)를 파악할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비원스는 LG에너지솔루션이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1만 건 이상의 배터리 관리 및 진단 특허를 바탕

3

유한코스메틱, 사명 변경으로 새 출발…“신뢰받는 ODM 파트너 도약”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유한양행 관계사 화장품 ODM 전문기업 ㈜코스온이 13일 사명을 ㈜유한코스메틱(Yuhan Cosmetics)으로 변경하고 새로운 성장 전략을 발표했다. 이번 사명 변경은 국내 1위 제약사의 연구 기술력과 품질 관리 역량을 화장품 산업에 접목해 차별화된 ODM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유한코스메틱은 새로운 비전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