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제약, 자사 수필문학상 수상작 ‘오디오북’ 제작...직원 참여형 콘텐츠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9-07 15:46:10
  • -
  • +
  • 인쇄
보령제약 직원들 재능기부로 제작된 참여형 콘텐츠

보령제약(대표 장두현)이 ‘참여형 오디오북 콘텐츠‘를 제작했다고 7일 밝혔다.

보령제약은 지난 6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BR리더‘라는 제목으로 오디오북을 공개했다.
 

▲ BR리더 오디오북 영상 [보령제약 제공]

 

BR리더는 ’보령의사수필문학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작품을 오디오북으로 제작한 것이다. 첫번째 작품은 지난해 대상을 수상한 장석창 부산탑비뇨기과의원 원장의 작품 ‘내 모습은 밤 11시 30분‘이다.

보령의사수필문학상은 '당신이 있기에 세상은 더 따뜻해집니다'라는 캐치프레이즈로 보령제약이 2005년 제정한 상이다. 대상을 비롯해 매년 9편의 수상작을 발표하고 있다.

BR리더 오디오북 콘텐츠는 기존의 책자 형태의 작품집에서 벗어나 오디오와 수어로 작품을 낭독해 누구나 쉽게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비장애인은 물론 보고 듣기에 불편함이 있는 이들도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청각 장애인의 경우, 자막보다 익숙한 수어를 오디오북에 반영했다.

BR리더 오디오북은 보령제약 직원들이 직접 만든 참여형 콘텐츠다. 기획에서부터 촬영뿐만 아니라 작품을 읽어주는 내레이션과 수어도 보령제약 직원들의 재능기부로 제작됐다.
 

배민제 보령제약 경영지원본부장은 “보령의사수필문학상을 수상한 감동적인 작품들을 좀 더 많은 분들과 함께 나누고, 마음의 위안을 받으셨으면 하는 바람에서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보령제약의 진심이 담긴 콘텐츠들을 제작해 소통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차그룹, APEC 현장서 '엔비디아' 동맹 강화 약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하 현대차그룹)이 31일 경북 경주시에서 개최되는 APEC 현장에서 차세대 AI칩 엔비디아와 협력 강화를 강조했다. 현대차그룹은 '엔비디아 블랙웰(NVIDIA Blackwell)' 기반 AI(인공지능) 팩토리 도입을 통해 자율주행차, 스마트 팩토리, 로보틱스 분야 혁신을 위한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2

풀무원푸드앤컬처, 청주국제공항 컨세션 운영 사업권 수주…식음매장 8개점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지난 6월 청주국제공항 복합컨세션 운영 사업권을 신규 수주하고, 3개월간의 준비를 거쳐 총 8개 식음매장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운영 사업권을 수주한 이후, 공항 내 이용객 동선과 층별 특성을 반영해 일반구역 5개, 격리구역 3개 등 총 8개 매장을 기획했으

3

에이스침대, ‘원더풀 노벰버’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스침대가 ‘원더풀 노벰버(Wonderful November)’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전국 대리점과 백화점, 공식 온라인몰에서 오는 12월 7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하이브리드 테크-VII(HT-VII), 하이브리드 테크 레드(HT-R), 에이스 벨라-III(ACE BELLA-III) 등급의 매트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