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한족발 본사, 신규 브랜드 태능감자탕 론칭 “무쇠뼈찜, 뼈구이 등 MZ 고객들 몰려”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4 16:09:38
  • -
  • +
  • 인쇄
족발 명가의 노하우, 감자탕 전문 브랜드로 확장
태능선수촌 앞 38년 전통 노포맛집 설득해 인수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프리미엄 족발·보쌈 프랜차이즈 귀한족발을 운영하는 ㈜귀한사람들이 새로운 외식 브랜드 ‘태능감자탕’을 공식 론칭했다고 4일 밝혔다.

 


귀한족발은 그간 족발 시장에서 검증된 운영 노하우와 메뉴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이번에는 국민 보양식으로 자리잡은 감자탕을 전문적으로 선보이는 브랜드를 새롭게 론칭했다. ‘태능감자탕’은 진하게 우려낸 사골육수와 부드러운 등뼈, 신선한 채소와 직접 담근 배깍두기를 활용해 깊고 풍성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태능감자탕’은 38년 전통 감자탕 식당으로, 88년 서울올림픽 열리기 전해인 87년부터 태능선수촌 앞에서 시작된 역사 깊은 노포 맛집이었다. ‘태능감자탕’은 국가대표 아들을 둔 봉종녀 여사가 창업한 식당으로써 아들과 같은 국가대표 선수들을 위해 돼지뼛국 컨셉의 보양식 밥집으로 운영하다가 최근 5월까지는 막내 아들이 운영했다.

시장조사 중이던 귀한사람들의 권종철 대표가 노포 맛집으로 소문난 ‘태능감자탕’의 어무이해장국을 직접 맛보고 반해 불철주야 드나들며 인수를 제안했으나 봉종녀 여사로부터 번번이 거절당했다. 그러나 권대표의 1년여 동안의 관심과 의지에 끝내 허락을 받아 권대표와 한식전문 유명셰프 조용재 대표가 합세해 직접 업그레이드 시켰다. 매장도 태능에서 유동인구가 많은 노원역으로 자리를 옮겨 100평대의 대형 ‘태능감자탕’(24시간 운영)을 열었다.

귀한사람들 권종철 대표는 “족발 시장에서의 성공 경험을 감자탕 아이템에 접목해, 폭넓은 소비자층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브랜드를 선보이게 됐다”며, “태능감자탕은 전통 감자탕의 기본기를 지키면서도 88년을 연상케 하는 빈티지한 매장 콘셉트와 차별화된 술안주 메뉴 구성으로 외식업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말했다.

‘태능감자탕’은 기존에 없던 메뉴 특히, 젊은 고객층을 겨냥한 무쇠뼈찜과 뼈구이 메뉴를 개발해 술안주 맛집으로 포지셔닝 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매장 평수가 넓고 시원한 만큼 가족모임, 각종 회식모임 등 단체고객을 위한 다양한 세트 메뉴와 사이드 메뉴도 있다. 지난 6월 노원역 문화의 거리 중심에 이전 오픈한 ‘태능감자탕’은 테스트 기간을 거쳐 7월 1일부터 공식 오픈했으며 현재 월 매출 3억원을 돌파했다.

귀한사람들의 영업총괄 이재승 부대표는 “태능감자탕은 감자탕 전문점의 전통성과 현대적인 운영 시스템을 결합한 브랜드”라며, “향후 전국 주요 상권을 중심으로 가맹점 모집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李 "GS건설 꽤 유명한 건설사인데 부실시공"...'순살자이' 재조명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GS건설(대표 허윤홍)의 부실시공 사례를 언급하면서 과거 이른바 ‘순살자이’ 논란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문제의 발언은 이 대통령이 지난 12일 국토교통부 업무보고를 받는 과정에서 나왔다. 이 대통령은 공공주택 품질 관리와 관련해 이상욱 LH 사장 직무대행(부사장)에게 질의하던 중, 과거 부실시공 논란이 불거졌던 G

2

청오SW, ‘써브웨이’ 한국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 운영사 청오DPK의 계열사인 청오SW가 미국에 본사를 둔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의 국내 새로운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써브웨이’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된 청오SW는 기존 ‘써브웨이’ 매장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돕고 향후 전국적으로 매장 확장 및 관

3

무신사, 열흘간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연말을 맞아 올 한 해 동안 고객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는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를 개최하고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무신사 뷰티에 입점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올해 1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거래액, 판매량, 후기 수 등 객관적인 고객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